파이어드 : 부의 해방일지 - 돈에서 행복을 찾지 못한 파이어족들의 이야기
한정수.강기태 지음 / 체인지업 / 202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파이어드 부의 해방일지 by한정수, 강기태

~한 평생을 돈의 노예로 살고 싶은 사람은 없다. '돈을 많이 버는 것' 또는 '돈을 버는 행위' 자체를 취미처럼 즐기는 사람이라면 모를까, 대부분의 사람들은 '부' 를 즐기고 누리며 사는 삶을 더 좋아할 것이다.

이 책은 '파이어족' 들을 위한 책이다.
죽는 날까지 돈을 쫒지않고 하루빨리 일정 수준 이상의 자산을 축적한 뒤, 자신의 삶이 영위하는 것이 목표인 사람들, 앞만 보고 달리게 하는 '부' 에서 해방되어 '파이어드' 하고 그 이후의 삶을 줄기고 싶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쓰여졌다.

서로 다른 삶을 살아 온 두 명의 저자도 각자 자신이 꿈꾸던 삶이 있었다. 적어도 '부' 는 목표가 아닌 수단이었다,
그러나 평범한 직장인으로의 삶은 늘 시간과 돈에 쫒기는 것이 일상이다.
문득, 회사를 계속 다니지 못한다면 어쩌나 하는 걱정이 들며 다른 인생도 둘러보기 시작한다.
'시작은 미약하나 그 끝은 창대' 하다고 했던가? 시작이 반이다. 작은 시작은 시간이 갈수록 눈덩이가 커지듯 조금씩 부풀려져 간다.
그때부터는 수동적으로 일을 하는 것을 넘어서고, 본인이 찾아서 일을 하는 능동의 단계로 넘어간다. 사회의 소모품으로 쓰여지는 게 아니라, '나의 성장' 을 위한 일이 되니 미션을 깨는 게임처럼 재미도 느껴진다.

돈이 전부는 아니지만, 돈이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사람일수록 돈의 노예가 될 확률이 높다. 당장 생계유지가 안 되면 옳지 않은 일도 해야하고, 하기 싫은 일이라도 주구장창하며 살아갈 수 밖에 없다. 그 단계가 되면 매일매일 힘들게 일은 하지만 미래의 꿈도 희망도, 현재의 행복도 없다

돈은 삶의 질을 바꾸고 시간과 생각의 자유를 주며 배움의 기회도 확장시킬 수 있다.
'돈에 연연하지 않는 부자' 는 가장 이상적인 삶의 형태가 된다. 이런 이들을 '풍요로운 해방자' 라고 부른다.
해방자는 자존감이 높고, 사회가 정해준 길에서 자유로우며, 남들과의 비교에서도 벗어나 있다. 그들은 삶의 방향성과 시간에 투자한다.

이 책은 돈을 버는 법을 알려주는 책은 아니다. 돈을 벌고 난 이후, 돈에 연연하지 않고 해방자로써 삶은 누리고 살려면 어떻게 해야하는 지 보여준다.
'마음이 가난한 재벌' 보다 해방자가 삶의 질이 더 높은 것은 당연하다.
저자는 그 길에 '책' 이 있다고 한다.
책을 읽으며 그 길을 따라기기만 하면 된다. 책은 당신을 올바른 길로 안내해주는 동반자가 될 것이다.
많은 이들이 해방자가 될 수 있으면 좋겠다. 해방자가 많은 세상은 얼마나 평온할까?

@changeup_books
#파이어드부의해방일지 #한정수
#강기태 #체인지업 #서평단 #도서협찬
< 체인지업 출판사에서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추천도서 #책추천 #신간 #베스트셀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