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월급쟁이 직장인에서 꼬마빌딩 4채의 건물주가 되었다 - 꼬마빌딩 투자 노하우 A to Z
최윤미 지음 / 빈티지하우스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래가 불안한 시대,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재테크에 관심이 많다. 각자 자신만의 방식으로 예금, 주식, 부동산, 코인까지 방법도 다양하다.
이 책은 그 중에서도 부동산, 특히 꼬마빌딩 투자에 대한 노하우 A to Z까지 담았다.

잘 모르는 상태에서 모델하우스만 보고 덜컥 계약한 뒤, 뼈 아픈 경험을 하고 본격적으로 부동산 공부를 시작했다.
이번에는 상업용 부동산에 관심을 갖고 꼬마빌딩 투자를 시작한다. 1호를 저럼하게 매수한 탓에 대출금을 이용하여 2호 건물까지 확보한다.
부동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흐름을 보는 눈이다. 1호를 저렴하게 매입할 수 있었던 것이 뒤이어 2호 매입에도 큰 영향을 주었기 때문이다.

저자는 꼬마빌딩 확보단계를 7단계로 보았다.
1.시드머니 확인
2.투자목적에 따른 콘셉트확인
3.투자 지역선정
4.매물서치
5.매물의 수익성 분석
6.매수협상
7.매매계약
그리고 각자의 사정에 따라 개인으로 할지, 법인으로 할지 선택해야 한다.
대출은 레버리지로 잘 활용하면 좋지만 대출이 나오는 단계까지는 변수가 생길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상권투자는 교통, 상권, 지역개발계획, 실거래 빈도를 살펴봐야 하고 환금성, 수익성, 관리의 안전성도 생각해야 한다.
책에는 유명 연예인들의 꼬마빌딩 투자사례도 보여주는 데, 모두가 성공하는 것은 아니니 관심이 있다면 신중히 결정하고 공부도 많이 해야한다.

다양한 재테크의 방법 중에서 꼬마빌딩 투자도 한 형태이다. 나는 꼬마빌딩 투자관련해서는 무지한 편이라 이번 책을 통해 새로 눈이 좀 뜨인 것 같다.
역시 모든 것은 아는 만큼 보인다고 앞으로는 길가다 보이는 꼬마빌딩과 임대현황에 좀더 눈이 갈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