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대처법 - 남자는 여자와 다르다 남자 분석 시리즈
이드페이퍼 지음 / 데이원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데이원 출판사에서 남자분석 시리즈가 나왔다. 어떻게 남자를 분석하는 시리즈를 생각했을까? 참신하고 독특함에 저절로 웃음이 나온다.
심지어 붉은 바탕에 큰글씨로 '남성독자 열람금지' 라는 위험물 주의같은 띠지조차 둘러 있으니, 남자라면 절로 움츠러들 듯 하다.

1권은 '남자 대처법' 이다.
남자와 여자가 다르다는 대명제는 이미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 라는 메가 베스트셀러를 낸 적이 있다. 그것이 벌써 20여년도 훌쩍 지났다. 그로부터 세상은 급변했고 남녀에 대한 인식에도 큰 변화가 있었지만 여전히 남녀는 다르다.

'남자 대처법'은 크게 3가지 주제로 대처를 권한다.
1.반드시 알아야 할 남자상식
~남녀는 사랑의 개념이 다르다. 본능적으로 여자가 남자의 여러 조건을 더 많이 따진다. 남자는 성욕과 번식문제지만 여자는 생존과 부양의 문제이기 때문에 사랑의 감정이 지속적으로 요구된다.
남자는 여자의 주목을 받고자 코멘트하거나 주관을 강하게 드러내는 편이고, 스킨십을 거부당하면 상처받으며 여자와 주기적으로 연락하는 것을 힘들어 하는 편이다.
일반적인 남자라면 굳이 어장관리나 밀당은 하지 않으나 여자가 너무 잘해주거나 자존심에 상처를 입었을 때, 성적관심을 잃었을 때는 마음이 식고 외도로 이어지기도 한다.

2.남자대처법
~남자의 특징을 알았다면, 대처는 이렇게 해보자. 연인 사이일 때 꼭 기억하자.
일단 아무런 기대를 하지 말아야 관계에서 우위가 되는 것이 기본 룰이다.
잘해 주지 말고, 관계의 균형을 유지하며 자존심은 건드리지 않는다. 무능에 관한 말은 절대 하지말고, 알아도 모른척하며 따지거나 강요하지 말고 경청하며 믿어준다. 간섭하지 말고 기분이 안 좋은 것 같으멱 혼자 둬라. 사람을 바꾸려는 시도는 하지마라.
결혼하면 바뀐다는 기대는 접고 남자는 본인이 잘못이라고 생각지 않는 행동과 취미는 교정이 불가하다. 남자가 집중할 때는 그냥 두고 그들의 현실주의를 이해하되 먼저 나서서 관계회복을 청하지 말라.

3.부부싸움
~연인과 부부는 다소 다르다. 미혼때 처럼 미련을 버릴 수 없는 관계다.
사소한 것은 봐주고 중요한 것은 절단낸다. 옹졸한 태도를 버리고 거리를 두며 필요한 말만 하고 걱정은 금지다. 어쩌다 한번 잘해주고 그냥 두고 기다려라.

진짜 현실적인 책이다.
막연히 생각하고 있던 것들을 직설적으로 말해주어 절로 고개가 끄덕여진다. 작가가 어떤 분인지 무척 궁금해진다.
빨리 2권인 '남자구분법' 을 읽어 보아야 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