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special 페이커 who? special
오기수.김정욱 지음, 이지은 그림, 이상혁 감수 / 다산어린이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who 페이커 by 오기수

~지금 한국은 한강작가의 노벨문학상 소식에 축제 분위기다. 문학은 인간의 오랜 역사동안 최고의 문화였으며 노벨상은 가장 명예로운 상이기 때문이다.
문화의 흐름이 시대에 따라 변한다고 본다면 언젠가부터 e 스포츠도 인간의 주요 문화의 범주로 들어왔다.

누적 온라인 유저 4억명, 전세계 1억명이 대회 생중계를 동시 시청하는 글로벌 온라인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의 레전드 플레이어는 한국의 페이커 이상혁이다.
e 스포츠의 세계는 지금까지 급성장했고 지금도 성장중이다. 아시안 게임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었으며, e스포츠 선수들의 연봉과 영향력 또한 이제는 왠만한 스포츠들보다 더 크다.

그럼에도 여전히 기성세대에게 e스포츠의 이미지가 좋지만은 않다. 게임에 중독되어 자기 할일조차 내팽개치는 사람들이 제법 되기 때문이다.
페이커는 그런 게이머의 이미지를 좋은 방향으로 많이 바꾼 플레이어이기도 하다. 페이커는 많은 사람들에게 게임 플레이어도 성실하게 노력하면 자신의 분야에서 크게 성공할 수도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고등학교 1학년 때, 이미 리그 오브 레전드의 최상위 랭커였던 페이커는 T1에서 스카웃 제의를 받고 LCK 서머시즌에서 2013년 우승과 MVP를 탔다. 그렇게 국내리그를 휩쓸더니 중국팀도 이기고 세계 롤드컵에 우승까지 한다. E스포츠는 몰라도 페이커는 안다고 할 만큼 세계적인 슈퍼스타도 되었다.

세계1위 플레이어로써 왕관의 무게는 무거웠지만 그는 안주하지 않았고 늘 겸손하고 성실했다. 나이에 비해 많은 연봉에도 소박하기까지 해서 많은 사람들이 게이머에 대해 가지는 부정적인 편견조차 불식시켜 주었다.
슬럼프가 오면 더 열심히 훈련하고 체력도 키웠다. 그 결과, 그는 수명이 짧다는 e스포츠계에서 장수하고 10년이상 T1 과 재계약하며 많은 게이머들의 롤모델이자 존경받는 선수가 되었다.
이제 부모들 세대도 자식에게 게임을 할거면 페이커처럼 하라고 말하는 시대가 되었다.

어떤 분야든 세계 최고가 된다는 것은 뼈를 깍는 노력과 자기관리가 바탕이 되어야 한다.
그러나 최고의 자리에 오르기 보다 더 힘든 건 그 자리를 오래 유지하는 것이다. 페이커는 그것을 해냈기에 더 인정받고 있다.
앞으로도 e스포츠 분야는 더 성장할 것이며 플레이어를 꿈꾸는 사람들도 더 많아질 것이다. 진정 그 일이 본인의 꿈이라면 후회없이 최선을 다 하고 그 위치에 맞게 모범이 될 수 있어야 한다.

@dasan_kids
#who페이커 #오기수 #다산어린이
#서평단 #도서협찬
@chae_seongmo
<채성모의 손에 잡히는 독서> 에서 도서협찬 받았습니다.
#채성모의손에잡히는독서
#추천도서 #책리뷰 #서평 #좋은책 #인생책 #힐링 #자기계발 #스테디셀러
#북스타그램 #책추천 #신간 #베스트셀러 #독후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