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루코와 루이
이노우에 아레노 지음, 윤은혜 옮김 / 필름(Feelm)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데루코와 루이 by 이노우메 이레노

~모든 사람들은 내가 속한 곳에서 소속감을 얻고 안정을 찾지만 때로 그것은 구속과 굴레가 되기도 한다.
그렇다면 내가 있는 곳은 어떤가?

가정주부 데루코는 누가봐도 평온한 가정의 '행복한 사모님' 역할에서 탈출한다. 실버타운의 구속에서 도망친 친구 루이와 함께.
이미 나이가 70 인 이들이 무작정 떠난다는 것은 설레임일 수 있지만 두려움일 수도 있다. 대부분 그 나이쯤에는 도전이 아닌 안정을 택한다.

일탈이라고는 전혀 하지 않을 것 같은 45년 주부경력의 데루코는 자유로운 할머니 루이를 이끌며 빈 별장을 조사하고 생활계획도 세우면서 처음으로 심장이 뛰는 것을 느낀다. 두 사람은 작은 시골마을에서 일자리도 구하고 자신들만의 새로운 삶을 꾸려간다.

70년의 삶을 살아 온 그녀들의 인생이 평탄했던 것만은 아니었다. 그럴싸 해 보이던 데루코의 인생은 남편에게 무시당하는 삶이었고, 자유로워 보이던 루이는 떠나 온 딸에게 사무친 미안함이 있다.

약육강식의 사회로 나온 할머니들의 생활이 마냥 동화같지는 않다. 무례한 사람들은 어디에나 있고 날씨는 유달리 춥고 돈도 부족하다.

그럼에도 용감한 이 두 할머니들은 멋있다. 할머니들의 활약상을 놀이공원의 환상에 들뜨는 소녀처럼 바라보았다. 지금이 아니면 더 이상은 오지 않을 마지막 자유의 시간을 그들은 모든 걸 훌훌 털고 날아오른다.
생의 마지막 순간에 이렇게 서로의 마음을 알아주는 친구가 있다면 그것은 정말 성공한 인생일 것이다.
아직 노년이 아닌 나도 하지 못하는 과감함에 그들에게 박수치고 싶다.
꼭 마지막 순간까지 행복하길!

@feelmbook
@hyejin_bookangel
#데루코와루이 #이노우메이레노
#필름출판사 #서평단 #도서협찬

#추천도서 #책리뷰 #서평 #좋은책 #인생책 #힐링 #자기계발 #스테디셀러
#북스타그램 #책추천 #신간 #베스트셀러 #독후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