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트렌드 2025 - 새로 쓰는 AI의 미래와 세계 비즈니스 모델의 모든 것
김지현 지음 / CRETA(크레타)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IT 트랜드 2025 by김지현

~2023년에 시작된 쳇 GPT로 인해 24년은 그 수혜를 고스란히 누리는 한 해였지만, 과도한 AI 를 우려하는 AI 버블론의 목소리도 존재했다.
그렇다면 다가 올 2025년은 어떻게 될까?
결론적으로 AI는 더 지능적이고 통합된 방식으로 우리 삶에 더 깊숙이 파고들 전망이다.

먼저, 2025년 IT 키워드 10 을 살펴보자.
1.생성형 AI
2.LAM~AI가 인식, 이해, 생성을 넘어 실행으로 가는 것
3.임바디드 AI~인간형 로봇 형태로 세상을 배우며 학습하는 AI로봇
4.차세대 디바이스~기존 모바일앱을 보다 빠르고 쉽게 사용하는 것
5.AI 데이터센터~AI 인프라 확충
6.AI 솔루션~기업용, 일반용으로 다변화될 것
7.데이터~AI의 품질을 결정.
8.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자동화에서 초지능화로 변신
9.오감을 느끼는 AI~시청각을 넘어 오감
10.딥페이크~AI 시대의 사회적 고민

2025년은 기본적인 AI 시장이 확대되고 편리해지며 지능화 될 것으로 본다. 그로 인해 오픈 AI와 구글, 애플, 마이크로 소프트의 AI 전쟁은 더 가속화된다.
구글은 재미나이, 아마존은 여러 기업과 전략적 제휴중이며 메타는 LLM을 오픈소스로 공개했고, 테슬라는 XAI 그리고 애플은 '애플 인텔리전스'를 통해 AI 생태계를 조성중이다.

생성형 AI는 앞으로 신 산업 혁명의 마중물로써 산업의 구조를 전혀 다른 변화로 이끌 것이다.
인터넷 서비스 사용의 과정과 단계가 압축해서 줄어들 것이며, 검색창에서 검색과 결과까지 이어진다. 대부분의 일을 사람 대신 AI가 하게 되는 데, 이로 인해 AI 디스토피아가 우려되기도 한다.

AI 혁명에 맞추어 정부와 개인도 그에 맞는 준비와 변화를 꾀해야 한다. AI가 인간을 대체하기 보다 인간을 보조하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고, 대한민국만이 할 수 있는 K -IT에 집중해야 한다.

인터넷과 AI의 발달은 인간에게 편리한 세상을 주고 더 많은 정보를 전해주는 순기능을 했다. 그러다 급속한 발달로 인해 정보의 양극화와 윤리적 문제들이 생겨났다.
발전 속도를 미처 따라가지 못하는 사람들의 도태 속도 또한 빨라지고 있고, 올바른 사용법을 배우지 못한 이들로 인해 악용되는 사례도 많이 생겼다.

개인적으로 무조건 앞으로 나아가기 보다는 좀더 많은 사람들이 올바르게 사용할 수 있는 환경과 교육이 선행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다.

@creta0521
# IT트랜드2025 #김지현 #크렡타
#서평단 #도서협찬
@chae_seongmo
#채성모의손에잡히는독서
<채성모의 손에 잡히는 독서> 에서 도서협찬 받았습니다.
#추천도서 #책리뷰 #서평 #좋은책 #인생책 #힐링 #자기계발 #베스트셀러
#북스타그램 #책추천 #신간 #독후감 #베스트셀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