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소모하는 것들로부터 달아나기 러너스북 Runner’s Book 1
헨리 데이비드 소로 지음, 청경채 편역 / 고유명사 / 2024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나를 소모하는 것들로부터 달아나기 by 데이비드 헨리 소로

~지금 당장 호수가 펼쳐진 아름다운 숲으로 가고 싶다면 소로의 책을 펼쳐라! 데이비드 헨리 소로의 책은 나를 어디서든 숲속 호수로 순간이동 시켜주는 마법의 문이다.

초월주의와 생태주의로 유명한 소로는 생애 대부분의 시간을 자연과 함께 자연을 추앙하며 보냈다. 월든 호에서 살며 지은 <월든>은 지금까지도 자연을 그리워하는 이들에게 보석같은 작품이다.

고유명사 출판사에서 나온 Runner's book 시리즈의 첫번째 책으로 소로가 선정된 것은 자연을 꿈꾸는 현대인들의 바램을 대변한다.
거기에 타이틀명 네이밍도 훌륭하다.
<나를 소모하는 것들로부터 달아나기>
19세기 소로가 모든 것을 버리고 월든 호숫가에 오두막집을 짓고 살아갈 때 그의 심정이 그러했을 것이다.

현대인들도 늘 그런 마음이다. 매일 출근하는 직장과 사람들, 나를 둘러 싼 수많은 사회적 억압들에서 도망치고 싶은 순간은 수도 없이 많다. 오죽하면 tv채널에 '나는 자연인이다' 라는 프로그램이 장수하고 있을까.

책의 한구절 한구절들이 나를 위로한다.
월든 호수로 떠나고 싶다.
눈 앞에 보이는 풍경과 하나가 되고 싶다.
자연의 하루는 무척 차분해서, 인간의 나태함을 꾸짖지 않는 데, 우리가 사는 곳은 분초에 맞춰 쫒겨 다녀야 한다.
그곳에 가서 나도 풍경에 가장 고귀하고 존경할 만한 사람의 이름을 붙이고 하여없이 바라보며 존경하고 싶다.

이 책을 만난 순간에 유달리 마음이 흔들리고 생각이 많았었는 데, 큰 위로를 받았다.
눈 앞에 탁 트인 호수와 멋진 풍경을 꿈꾸며 좋은 말을 듣는 것은 최고의 위안인 것 같다.

@proper.book
#나를소모하는것들로부터달아나기 #데이비드헨리소로 #고유명사
#서평단 #도서협찬
@chae_seongmo
#채성모의손에잡히는독서
<채성모의 손에 잡히는 독서> 에서 도서협찬 받았습니다.
#추천도서 #책리뷰 #서평 #좋은책 #인생책 #힐링 #자기계발 #베스트셀러
#북스타그램 #책추천 #신간 #독후감 #베스트셀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