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스트 티처의 밀착 과외
로서하(김주희).이윤원 지음 / 우리학교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램프의 지니가 뿅 나타나 알라딘의 소원을 들어주듯, 이 책의 지니는 램프에서 나와 공부비법을 알려준다.
공부하느라 오늘도 반복된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학생들을 위한 판타지 속으로 들어가 보자.

고1 우주의 중간고사 국영수 평균이 60점쯤 된다. 벼락치기 공부의 한계다. 그런데 목표가 생겼다. 기말고사에는 평균 80점을 맞아 아빠를 만나는 목표!
엄마와 아빠가 이혼해서 한참동안 아빠를 못봤기 때문이다.
고1 첫 성적이 고3까지 간다는 속설이 있듯 상황을 역전시킨 이들은 겨우 35프로 정도이다. 우주는 해낼 수 있을까?
그런데, 갑자기 램프의 요정 지니가 나타나 우주의 소원을 들어준단다.

지니는 우선 자기만의 루틴이 되는 계획표를 만들라고 한다. 막연하게 계획하지 말고 휴식시간도 넣고 공부 분량도 넣어 구체적으로 짜라고 알려준다.
그리고 시간을 잘 활용하기 위해 학교 수업시간에도 충실하라고 한다.
기초가 부족한 우주는 교과서와 개념서를 먼저 학습한다. 특히, 수학은 문제를 외워서 풀면 안 되고, 개념을 잘 알아야 한다.

이 책은 "수학 특성화중학교" 를 쓴 집필진이 뭉쳐서 완성한 소설형 학습서다.
우주가 공부법을 하나씩 배우고 공부동기와 능력치가 쌓이는 시간을 독자도 함께한다.
국, 영, 수에 대한 전반적인 공부방식들을 모두 볼 수 있지만 수학전문 작가들이라 특히나 수학에 관한 학습법이 상세하다.
수학문제 풀이 인강을 듣는 자세, 수학 복습의 필요성, 수학답안지 보는 법, 수학 문제집 고르는 법, 수학문제 조건을 시각화하기 같은 구체적인 사항들은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필살기들이다.

아무리 공부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도 입시제도 하에서의 공부는 힘들고 지칠 수 밖에 없다. 그래도 스스로를 다독이고 성실히 지내다 보면 좋은 결과를 볼 것이라고 믿는다.
10대의 빛나는 청춘을 고스트 티처와 함께 응원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