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억을 만드는 스몰머니 투자법 - 초인 용쌤 유근용이 알려주는 소액 투자의 정석
유근용 지음 / 쌤앤파커스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몰머니로 빅머니를 만들고 싶은 건 모두의 꿈이다. 이 책은 스몰머니 와 내 한몸 밖에 가진 것이 없는 대부분의 소시민들이 돈이 붙는 사람이 되도록 시작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저축을 잘 하는 법 부터 콘텐츠로 수익을 내는 법, 무자본 창업, 소자본 경매, 지분매매까지 큰 자본 없이 할 수 있는 일들을 잘 모아놓은 책이다.

모든 재테크의 시작은 덜 쓰고 잘 모아 시드머니를 만드는 것이다.
돈을 쓸 때 우선 순위를 매길줄 알아야 하고 자신의 경제규모를 잘 파악해야 하며 소비할 때는 미래지향적인 것에 해야한다. 일상에서도 금융정보에 관심을 가지고 푼돈을 무시하지 마라. 주거래 은행을 정하되 은행에서 권하는 것을 무지성으로 받아들여서는 안된다. 청년이라면 정부혜택을 잘 이용하는 것도 좋다.
적금을 풍차돌리기로 하면 적은 돈으로 꾸준히 돈을 모을 수 있고 유동성도 있다. 주식에 관심을 가지는 것도 좋으나 잘 모른다면 처음에는 펀드로 시작해라.

인터넷과 sns가 보편화되면서 경험 콘텐츠가 돈이 되는 세상이다. 자신만의 경험을 기록해 두면 콘텐츠 수집의 시작이 된다. 물론, 그러기 위해 평소에 꾸준히 독서하는 게 좋다.
애드센스는 구글에서 운영하는 광고 시스템으로 블로그 광고는 유튜브 광고보다 비싸다. 단, 이용자가 클릭해야 한다.
스마트스토어는 무자본 무재고 창업이다. 팔고자 하는 물건을 올리고 주문이 들어오면 그때 사서 보내주는 것이다. 네이버나 쿠팡에서 인기품목을 정하고 적당한 마진을 붙히며 되판다. 그외 진입장벽없이 할 수 있는 일로는 공유숙박업인 에어비엔비가 있다

시드머니가 좀 쌓이면 부동산 투자를 해볼 수 있다. 부동산은 주식보다 원금손실 위험이 낮지만 현금 동원력이 중요하다. 적은 돈으로 할 수 있는 것은 경매나 토지지분경매이다. 경공매 사이트를 통해 정보를 얻고 공부해보자. 책에는 토지지분 경매방식과 우량상품을 보는 법. 매도를 잘 하는 법에 대해서 잘 설명되어 있다. 더불어 소액토지지분 경매로 수익화에 성공한 사례도 많이 보여주어 실질적인 이해가 쉽다.

저자는 프롤로그에서 돈은 자신과의 싸움이라고 했다. 안 쓰고 열심히 모아야 하며 돈 공부도 꾸준히 해야한다. 남들이 누리는 소비와 시간을 다 누리면서 스몰머니가 빅머니로 바뀌지는 않는다. 아무리 좋은 교재와 일타강사가 있어도 본인이 공부하지 않으면 성적이 나오지 않는 것처럼 돈 모으기도 마찬가지다.
일단 알았으면 실천해야한다. 구슬이 서 말이라도 꿰어야 보배인 것 처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