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생각
곽호순 지음, 봄울 그림 / 몰개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의 부제는 내 마음의 비밀 16가지이다. 그림속 주인공은 남자 같기도 하고 여자같기도 하다. 어른 같기도 하고 어린이 같기도 하다. 그래서 우리 모두의 마음을 표현한다.
저자는 정신과 의사지만 책에 나온 마음 이야기는 마치 시처럼 느껴진다. 읽다 보면 따뜻한 시 한편을 읽는 듯 편안하고 포근하다.

행복한 사람은 행복의 이유를 찾고, 우울한 사람은 우울할 이유를 찾는다는데 그것은 내 마음일까? 내 생각일까?
생각과 마음이 뒤죽박죽 엉켜 있다가 마음 그 자체가 어떤지 생각해 본다. 안 좋은 생각이 마음을 아프게 하고, 아픈 마음이 또 안 좋은 생각을 더 깊게 한다.
내 마음은 내가 지키고 보호해야 한다.
내가 날 지키지 않으면 마음은 우울해진다. 불안해지고 마음의 빗장을 잠근다. 아직 덜 자란 내 마음은 내가 지켜야 한다.

우리에게는 애벌레의 고치같은 마음고치가 있다. 그 안에 미움. 사랑. 원망. 두려움을 품고 산다. 그 마음을 가만히 들여다 보고 쓰다듬어 주기도 하고 토닥이며 응원해 주어야 한다.
우리가 가는 이 길은 가다가 넘어질 수도 있고 길을 잃고 헤메일 수도 있다. 그러나 걸을 수록 모든 길은 옳고 내 마음도 옳다는 것을 느끼게 된다.
그래서 오늘도 내 마음은 내가 아끼고 보살핀다. 내 마음 생각은 나만 할 수 있다.

이 책을 본 모든 이들도 스스로 자신의 마음을 어루만지고 보살필 줄 아는 사람이 되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