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점 집중 - 내 안의 가치를 브랜드로 바꾸는 성공 전략
박주호 외 지음 / 미다스북스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이 너무 빨리 변하고 전문화되어 가고 있다. 예전처럼 다 잘하는 것이 힘들 정도로 모든 분야의 능력치가 올라갔고 이제는 AI와도 경쟁해야 한다.
이 책은 모두 5명의 저자가 있다.이들은 교육관련 분야에 종사하고 있으며 그러다보니 많은 학생들과 학부모를 만났을 것이고 그들을 보며 무엇이 중요한 것인지 깨달은 바가 클 것이다.
이들은 자신들이 맡은 분야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무엇이며 자신은 어떻게 그 능력을 키워왔는지를 이야기해준다.
이 책에 나오는 저자들의 직업과 면면만 보더라도 우리나라 직업의 분야는 훨씬 다양해졌고 본인이 마음만 먹으면 자신이 잘하는 분야를 1인기업.1인미디어 등으로 충분히 키울 수 있고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저자들 모두 공통적으로 자신만의 강점에 집중해 한 가지를 집중적으로 개발하여 나의 능력한계치를 올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예전부터 '한가지만 잘 하면 먹고 산다' 라는 말을 하긴 했었지만 여전히 대한민국의 수많은 학생들은 아침부터 밤까지 공부 노동에 시달렸다. 그래도 대학은 가야 직업도 가지고 사는 게 수월하다고 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최근에는 대입전형이 많이 바뀌면서 전과목이 아니라 한 두과목만 전문적으로 잘해도 대학에 갈 수 있어졌다. 그리고 요즘 대성공을 이룬 유명인들은 한 분야만 어려서부터 집중적으로 판 사람들이다. 아이돌. 게이머. 운동선수 등등 오랜시간 한 가지에 몰입하여 실력을 쌓은 케이스이고 이들에게 학벌같은 것은 문제가 되지 않는다.

그렇다면 지금 어떤 분야에 몸담고 있는 사람이든, 나이가 얼마고. 가진 것이 어느 정도이든 간에 내가 잘하고 하고 싶은 것에 뛰어 들어볼 수 있다는 이야기다. 지금의 사회는 모두가 가는 쪽으로 따라 가는 것보다 그 편이 더 성공할 확률이 높고 보람도 있다. 혹시 생각중인 것이 있다면 작게라도 일단 시작해보자. 매일 조금씩이라도 시간내서 집중하다 보면 누구보다 전문가가 되어 그 분야에서 최고로 빛날 수도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