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단어 암기카드 A - 초등1-3학년 영단어 암기카드
Mr.sun 어학연구소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단어 암기카드 놀이를 할 수 있는 책이며, 초등학교 1~3학년을 위한 책이라고 한다.

초등 필수 1000단어가 들어 있고, Mr. Sun어학연구소 책에서 활용하는 캐릭터로 여러가지 설명이 귀여운 일러스트로 그려져있다.



<놀이 방식>

카드 놀이처럼 앞면에 단어에 대한 설명이 있고, 뒷면에는 정답과 함께 힌트가 있다.

각자 정해진 숫자의 카드(책에서는 10장이라고 알려줌)를 나눠가지고, 돌아가면서 앞면을 보고 질문을 하고, 맞춘 사람에게 카드를 준다.

처음에 자신이 가진 카드 숫자만큼 질문을 한 후에 카드를 많이 가지고 있는 사람이 이기는 게임이다.

많이 가지고 있다면 많이 맞춘거니까..

<장점>

1. 아이들 수준에 맞게 카드놀이를 통해 단어를 암기할 수 있다는 점은 아주 좋다.

2. 귀여운 캐릭터로 단어에 대한 설명이 나와 있어서 이해가 쉽다.

3. 가능한 경우에는 반댓말도 설명에 같이 있어서 반대말에 대한 인식도 함께 할 수 있다.

4. 제시해준 게임이 단순해서 아이들끼리도 하기 나쁘지 않다.

5. 15개씩 카드마다 앞의 15개 단어를 정리하는 카드가 하나씩 있다. 나중에는 이 카드만 모아서 봐도 좋을 것 같다.

<단점>

1. 단어 카드의 크기가 너무 작다. 6cm * 8.5cm 단어카드라 아이들 손에 딱 맞는 수준이기는 하나, 안에 써 있는 글씨를 생각하면 좀 작은 감이 있다.

2. 종이 질이 좀 더 두꺼웠으면 한다. 현재도 일반적인 책보다는 좀 더 두껍기는 하다. 그렇지만, 아이들이 단어카드 놀이를 할 것을 고려했다면 단어카드 종이가 좀 더 두꺼워야 할 것 같다. 지금 수준은 한두번 하면 구겨지거나 찢어질 수 밖에 없는 수준이다.

3. 카드를 보관할수 있는 무언가가 있으면 좋겠다. 책 페이지를 떼어내서 카드를 만들고, 그걸로 놀이를 하고 나면 카드를 보관하기가 마땅치 않다.

어쩌면 한 셋트씩 공부해서 완벽하게 외운 다음에는 폐기하는 것을 생각하신게 아닌가 싶기는 하다.

몇가지 단점이 있지만, 아이들이 귀여운 일러스트로 단어에 대한 핵심적인 개념을 이해하는데 굉장히 좋은 도구라는 점은 부인할 수 없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