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번 보면 입에 착 붙는 사자성어 - 만화로 키우는 초등 문해력 ㅣ 한입 1
오현선 지음, 파프리 그림 / 서사원주니어 / 2025년 9월
평점 :
♡
<한번 보면 입에 착 붙는 사자성어 - 오현선 (지은이), 파프리 (그림) 서사원주니어 2025-09-08>
♡
만화를 좋아하지 않는 아이들이 있을까? 초등학교 5학년인 아들은 아빠가 재미있게 읽었다며 추천한, 지금은 품절된 요코야마 미쓰테루의 전략삼국지 60권을 줄줄 꿰고 있다. 먼나라 이웃나라, 그리스 로마 신화, 설민석의 한국사까지, 만화로 된 건 무한반복으로 즐겨 읽는다. 그런 아이에게 이 책을 주니 순식간에 다 읽고 재미있다고 했다.
하지만 삼국지든 역사든 글밥이 많다고 해서 사자성어나 고사성어를 정확히 아는 건 아니다. 그래서 이런 책이 꼭 필요하다. 만화 형식이라 부담 없이 반복해서 읽을 수 있고, 그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사자성어를 익히게 된다.
사자성어를 알면 글의 이해도가 높아지고, 국어 수업에도 큰 도움이 된다. 이 책은 사자성어의 유래와 함께 설명해 주기 때문에 왜 이런 표현이 생겼는지 쉽게 이해할 수 있다. 또 중간중간 퀴즈가 있어 내가 얼마나 기억하고 있는지, 또 이해했는지 점검할 수 있어 놓치기 쉬운 부분까지 잡아준다.
저학년이 읽어도 부담 없고, 고학년이 읽어도 충분히 재미있다. 그래서 초등학교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두루 읽히기 좋은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