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늘도 이것으로 좋았습니다 - 나태주의 일상행복 라이팅북
나태주 지음 / 열림원 / 2024년 12월
평점 :
<오늘도 이것으로 좋았습니다 - 나태주 (지은이) 열림원 2024-12-20>
♡
풀꽃 시인 나태주 등단 55주년 기념 라이팅북이자, 나태주의 일상행복 라이팅북으로 소개되는 이 책은 필사책을 여러 권 해 본 나였지만, 또 다른 매력이 있었다.
나태주 시인님의 글은 곱다. 진짜 곱다는 말이 내게 떠오르는 이미지 중에 가장 크다.
일단 이 책의 장점들을 열거해 보자면,
1. 시인의 따뜻하고, 곱고, 아름다운 문장들을 손으로 따라 쓰면서 마음이 차분해지면서 마음 속의 부정적인 기운들이 소멸되는 효과가 있다. 더불어 지금 현재의 내게 긍정적인 생각을 불어넣는다. (단지 한 순간일지라도)
2. 출판사에서 필사책에 공을 엄청 들인 느낌이 난다. 소위 필사를 하는 사람은 단순히 필.사. 만을 원하는 게 아니라 내가 쓴 글씨를 보고, 페이지에 어우러지는 그 감각도 즐기는데(저만 그런가요...?😅) 베껴쓰기에 좋은 줄이 딱 맞게 있고, 그림들이 적당히 삽화되어 있어서 따로 꾸미지 않더라도, 꽤 근사한 나만의 시집을 만드는 것 같은 생각이 든다.
3. 시라는 게 사실 독서를 하다 보면 결국 응축된 표현들이기에 어려운 시들도 꽤나 많이 만나는데, 이 책은 허들이 낮달까? 시에 대해 친숙함을 느낄 수 있게 해주어 짧은 시간으로 좋은 시를 즐기기에 적합하고, 선물용으로도 좋다.
나태주의 시집이 나의 시집으로 가는 그 여정이 아직 끝나지 않아서 마지막이 더더욱 기대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