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 요아소비 소설집
시마모토 리오 외 지음, 김은모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으로, 요아소비 소설집 - 시마모토 리오, 츠지무라 미즈키, 미야베 미유키, 모리 에토 (지은이), 김은모 (옮긴이) 알에이치코리아(RHK) 2024-12-17>


이 책은 일본을 대표하는 4명의 나오키상 작가들로 구성된 요아소비와의 합작으로, 소설의 원작으로는 요아소비의 음악이 2022년 중반부터 순차적으로 발매되었다. 책 역시 일본에서는 2022년 2월에 발매되었다.

잠깐 다른 이야기를 하자면, 최근에 #퍼스트러브 란 영화를 보았는데, 한국에는 작품이 거의 없던데.. 이 책의 첫번째 작가로 나온 시마모토리오 의 글, 좋았다.

#나만의소유자 #시마모토리오 _처음으로 인간을 좋아하게 된 이야기
안드로이드인 나는 미스터 나루세의 집에서 일을 했다. 차가워보였던 미스터 나루세, 그리고 누군가에게 쓰는 나의 편지

#유령 #츠지무라미즈키 _처음으로 집을 나온 이야기
이거이거 뻔한거 아니야?라고 생각했다가, 으앙 진짜로 마음이 따뜻해지는 이야기였다.

#색이다른트럼프카드 #미야베미유키 _처음으로 용의자가 된 이야기
미야베미유키스럽달까?!어떻게 이런 이야기를 쓰지. 진짜 신기방기하다. 아니 미야베미유키 스러운게 아니라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쓰는 게 진짜 대단하다 싶다.

#빛의씨앗 #모리에토 #처음으로 고백한 이야기
개인적으로 가장 좋았던 이야기. 3번의 고백과 차임, 또 고백을 하려는데 너무 잦은 고백이 감정이 연해지는 것 같아 지난 과거로 돌아가 고백의 순간들을 망쳐버리기로 하는데, 마치 #시간을달리는소녀 를 읽는 느낌이었달까? 아 좋잖아! >.<

고민을 하다가 책을 먼저 읽고, 노래를 들었다. 뮤직비디오의 영상과 노래와 읽었던 소설이 머릿속에서 퍼즐처럼 착착 맞춰지면서 한층 더 풍부하고 입체적으로 소설을 즐길 수 있었다.

JーPOP을 좋아하는 내게 멜로디도 중요하지만, 나는 가사에 치중하는 편인데, 그래서인지 더더욱 좋았다. 서사가 있는 가사 넘 좋다구.

이 책 영상과 함께 꼭꼭 추천한다 >.<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