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선 없이 연주하는 꽃보다 칼림바 (캘린더북) (스프링)
오혜경 지음 / ㈜소미미디어 / 2022년 8월
평점 :
*
<오선 없이 연주하는 꽃보다 칼림바 [캘린더북] - 오혜경, 소미미디어 / 2022-08-17>
최근에 칼림바에 흥미를 가졌고, 연습은 거의 일평균으로 따지면 거의 5분??이라 한 곡을 꾸준하게 쳐보는 편이다. 이 책은 책표지에도 알 수 있듯이 오선이 없고(내가 개인적으로 갖고 있는 칼림바 연주곡 책은 3권인데 내가 좋아하는 곡들, 특히 긴것들이 많다), 100세 시대 인생 100곡이라는 것처럼 나이드신 분들을 겨냥한 것도 있는 것 같다.
아이들은 쉽게 다가갈 수 있고, 노년의 나이에 사실 악기를 취미로 다루기 쉽지 않은데 엄지손가락만 갖고 움직이니 쉽게 다가갈 수 있을 것 같다. 특히나 수록되어있는 곡들이 나의 엄마세대가 좋아하는 곡들이 참 많았다.
칼림바소개부터, 아주 쉬운 곡들, 누구나 아는 그 시절 그 노래 (두껍아, 아침먹고 땡, 달달 무슨달 등), 우리가요 (낭랑 18세, 서울의 찬가, 시월의 어느 멋진 날에 등), 우리 가곡, 친숙한 가른 나라 음악, 돌림노래, 따뜻한 겨울 음악, 우리 조금 더 함께 로 꽉꽉 채워진 100곡의 노래들과 스프링북에 세워서 볼 수 있는 스탠드 타입이라 아주 편하다!!
그래서 이 책은 나도 좀 쳐보다가 엄마에게 칼림바와 함께 드리려고 한다. 노래를 알고 있으면 숫자로만 칠 수 있기 때문에 꽤 간단하고 재미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