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 해결사 콧구멍 11호 - 귀뚜라미 방송 사고
박현숙 지음, 김기린 그림 / 북멘토(도서출판)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민해결사 콧구멍 11호 귀뚜라미 방송 사고 - 박현숙 글, 김기린 그림, 북멘토>

아들과 함께 한 콧구멍 11호의 고민해결 이야기였다.

9살 아들은 콧구멍 후비는 걸 좋아한다 (미안, ㅋㅋ)
어린이들 대상으로 하는 책에는 특히나 배설물과 관련된 이야기들이 참 많다. 똥, 오줌, 이번엔 콧구멍이다.

아이들은 이런 이야기가 본능적으로 재밌나보다 (나도 그 시절을 지내왔음에도 기억이 나질 않는다, 개구리 올챙이 적 생각하지 못한다는 말이 딱 나겠다 싶었다.)

요즘 아이들은 유투브를 많이 본다. 심지어 유투버가 꿈인 아이들도 꽤 많다고 한다. 이 책에서는 황재수란 아이가 '튜브튜브'라는 인터넷 방송을 하던 중에 남 앞에서는 절대 흐트러진 모습을 보이지 않는 엄마의 잠옷입은 뒷모습을 방송에 우연히 흘려보내게 되고, 그게 걱정이 되어 고민해결사 콧구멍11호를 찾아가며 이야기가 시작된다.

아이는 하루에 한 챕터씩만 읽어 달라고 하다가, 2번째 챕터부터 재밌는지, 갑자기 하나만 더 , 하나만 더를 연신 외치다가 결국 다 읽었다. 콧구멍에서 콧털이 살짝 나왔었다는 그 이야기에 왜 그렇게 깔깔깔 웃어대는지,

책을 읽고 뭐가 재밌었냐고 물으니까 고민해결과정이 신기했다고 한다. 마법같았다고, 콧구멍11호가 악당처럼 느껴졌는데 해결해주는 거 보고 신기했다고😁 아무래도 아이가 황재수가 된 듯해서 더 그렇게 느꼈나보다.

튜브튜브라는 걸 요즘에 아이들이 미디어에 너무 자연스럽데 노출되어 있어서 가끔 걱정이 되는데, 이 책에서 어떻게 해야 올바르게 접할 수 있는지 알게 되는 느낌이었다.

*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