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뜸체력 - 인생의 번아웃에 지지 않는 힘
심으뜸 지음 / 다산북스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바시강연을 봤다거나 저자에 대한 운동 이외에는 알고 있던 게 전혀 없었기 때문에 미국에서의 교통사고 이야기는 꽤 충격적이었다.
몸이 무너진다는 건 생각보다 큰일이기 때문이다. 겪어보지 않으면 모르는 것이기도 하다. 나 역시 건강에 꽤 자신했던 사람이었는데 두아이의 조산기로 병원생활을 하면서 엄청나게 큰일임을 인지하게 되었기 때문이다. 이 경험 하나 만으로도 나는 건강에 자신했던 나를 반성하는 계기가 되었다. 뭐 그거 갖고 호들갑이야? 남들 다하는거. 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 하지만 평소에 건강했고, 그 흔한 입원조차 한번도 해본 적이 없었던 터라 깨달은 바가 많았다.

p.34의 필사글은 정곡을 찔렀다. 내가 나를 믿지 못했구나 싶었다. 이 책은 정말 바람직하고 건강하게 스스로의 몸과 마음을 챙기는 법을 알려준다. 거창하게가 아니라 실천할 수 있는 간단한 것들을 이야기해준다. 당연한 거 아냐? 라고 생각할 지라도 활자화된 글을 다시 읽어보면 생각보다 찡하고 마음에 와 닿을 수 있다.

웬만한 운동에 관한 설명책보다는 좋았다. 스쿼트를 제대로 하는 법도 좋았다. 몸무게에 집착하는 편이라면, 스쿼트 너무 싫은데 라고 생각한다면, 다이어트에 관심이 있다면 읽어보면 꽤 도움이 될 것 같다. 진부할 수 있지만, 좋은 것을 끊임없이 인풋하다보면 반드시 만족할 만한 아웃풋을 이룰 수 있을테니 :)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