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부자들의 부동산 투자전략 - 실전고수가 전해주는
유윤수 지음 / 렛츠북 / 2020년 11월
평점 :
품절


감상평
결혼하고 아무생각없이 남편이 살던 빌라에서 살았다. 그냥 거기서 아무생각없이 6년이란 시기를 보냈다. 지금 생각해보면 무리를 해서라도 아파트를 구입했어야 했다. 대한민국이란 나라에서 부동산은 빼놓을 수가 없는걸 진작에인지했어야하는데 하는 생각에 뒤늦게라도 공부해보기로 했다. 부동산에 대해 이사거래 3번?의 경험빼곤 아무것도 없는 내게 이 책은 초반에 개념정리를 시켜줬다.

1장 작은 부자가 되기 위한 준비와 2장. 정책과 통계는 부자를 위한 급행열차다 부분은 부동산에 관련해서 기초지식을 알려주었고 무엇보다 정보가 많아서 유익했다.

3장. 민간임대사업은 투자의 핵심이다 와 4장 수익형 부동산, 차익형 부동산 투자와 정보 5장. 전략 자산을 갖추려면 세법은 매우 중요하다. 6장 효율적인투자 전략 노하우 챕터는 내게 머나먼 이야기 같고 아직 부동산에 관한 정보부족으로 읽으면서 많이 힘들었다. 그냥 가볍게 이해할 수 있는 정도에서만 읽고 실경험을 하게 될 때 꼭 이 책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거란 생각을 했다. 왜 책 제목에 실전고수가 전해주는! 이 붙었는지 알 것 같았다. ㅎㅎ 이 책은 부동산에 관해 좀 아는 분들이 읽으면 정말 유익할 듯 싶었다. 읽느라 힘들어서 서평도 제일 막바지에 썼다..ㅎㅎ

7장은 난 부동산을 예측하는게 무슨 소용이 있나 하는 주의였는데(이래서 아파트도 안사고 청약도 관심도 없었고 바보였었구나 싶었다). 과거를 알고 미래을 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뼈져리게 알게 되었다. 뒷장에 책 서평 중에 부동산 투자를 시작하는 초보자라면 반드시 읽어볼 것을 권한다. 라고 적혀있는데 부동산 공부가 아니라 부동산 투자다!! 잊지말자..ㅎㅎ 초보에겐 힘들었지만 그 외의 독자들에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되면 이 글을 마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