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해 주는 멋진 말 스콜라 창작 그림책 74
수전 베르데 지음, 피터 H. 레이놀즈 그림, 김여진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와 함께 읽은 후기. 


스토리가 있는 그림책을 좋아하는 아이라 처음에는 집중하지 않는 듯 보였다.


그림책 내용 중 호흡을 하는 장면이 나오는데 잠시 글 읽기를 멈추고

평소 아이와 연습했던 호흡법을 마주앉아 손을 잡고 해보았다.

호흡을 하는 그림이 마음에 들었는지 

그림책도 보고 내 얼굴도 보고 호흡을 해봤다.


그림책을 다 읽은 후, 아이와 내가 각자 자신에게 해주고 싶은 말을 골라보기 했는데


내가 고른 문장은 '난 친절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 싶어.'


아이가 고른 문장은 '실수하며 자라는 거야. 차근차근 배우면 돼. 다음에는 더 잘할 거야.' 이다.


내가 나를 소중하게 대해야 

다른 사람도 나를 소중하게 대하고

나 역시 타인을 존중할 수 있다는 점을

아이와 자주 이야기 나누지만,

<나에게 해 주는 멋진 말> 그림책으로

아이와 한번 더 이야기 나눠볼 수 있어서 

든든하고 포근한 시간이었다.


세상 그 누구보다 나 자신을 

사랑하고 아끼는 존중하는 마음이 필요한데,

어색하고 잘 몰라서, 

그게 무슨 소용이 있을까 싶어서,

다른 사람이 해줬으면 해서 등등 

여러 가지 이유로 미루는 사람들이 읽어봤으면 좋겠다.


덧,

나중에 학교에 집단상담 프로그램 나가게 되면,

청소년들에게 꼭 읽어줘야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