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 속 나라 웅진책마을 26
이원수 지음, 김원희 그림 / 웅진주니어 / 200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숲속나라를 읽었다. 이원수 할아버지? 어제 내가 일고 마이리뷰에 쓴 나무야 나무야 겨울나무야를 쓰신 분이 아닌가?? 이원수 할아버지는 어린이들을 위해 많은 동시와 이야기를 쓰신 것 같아 너무 감사했다. 숲속나라의 표지에는 숲속나라로 보이는 숲과 아이들이 많이 있었다. 그리고 노마로 보이는 한 남자아이와 모자를 쓴 한 남자아이도 있었다. 노마는 아버지를 찾으러 숲속나라로 갔다. 아버지를 만난 후 숲속나라에서 학교도 다니고 음식도 먹고 친구들과 놀며 신나게 지냈다. 어느 날 고향에 사는 친구들이 왔는데 친구들이 부모님을 모셔 가러 간다고 하여서 노마도 따라 나섰다. 하지만 노마는 나쁜 사람들에게 잡혀 버렸다. 노마는 바위가 되는 주사를 맞아서 바위가 되어 버렸다. 노마와 사과를 나누어 먹은 영이는 노마가 어디에서 고통을 받는지 알게 되었다. 노마를 구하러 숲속나라 사람들은 하러 그 바위로 갔다. 숲속나라 사람들이 나쁜 사람을 잡아 노마를 살려 달라고 하였다. 다행이 노마는 바위로 된지 오래 되지 않아서 사람으로 될 수 있었다. 하지만 난 이 책을 읽은 나는 숲속나라라는 책에서 어떤 감동과 가르침을 주는지 잘 몰랐다. 하지만 내가 느낀 것은 옛 고향의 정겨움을 느낄 수 있었다. 도시에 사는 아이들은 학원 가랴 숙제하랴 친구들과의 정겨움 시골의 푸근함을 느끼지 못한다. 하지만 이 숲속나라를 읽으면서 정겨움과 푸근함을 하나씩 하나 씩 알아 나갈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