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이대왕 - 사계절 1318 문고 7 사계절 1318 교양문고 7
크리스티네 뇌스트링거 지음, 유혜자 옮김 / 사계절 / 1998년 5월
평점 :
절판




난 오늘 오이대왕을 읽었다. 처음엔 오이대왕이 착한 인물인 줄만 알았던 나는 이 책을 읽음으로서 참 웃긴 생각이 들었다. 책에는 오이대왕처럼 느껴지는 초록색이 왕관을 쓰고 있는 모습이고 가족의 모습이 모두 나와 있었다. 가족의 모습이 거꾸로 그려져 있어서 그런지, 책을 거꾸로 들고 읽을 때도 있었다. 난 오이대왕을 읽고는 이렇게 재미있는 책은 처음이라고 생각했다. 처음에는 볼프강이 자기 가족의 소개를 한다. 그리고는 오이대왕이 나오는데, 아빠가 오이대왕의 말을 곧이 곧대로 믿게 된다. 볼프강과 볼프강의 누나 마르티나는 이런 사실을 믿지 못하게 된다. 그러다가 볼프강은 지하실에 있는 구미-오리를 만나게 되어 오이대왕의 잘못된 일을 알게 되었다. 난 구미-오리를 한번 키워 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미끌 미끌하고 말랑 말랑한 그 느낌 서로 비밀도 털어놓을 수 있을 것 같았기 때문이다. 내가 그 사실을 엄마한테 말하니, 엄마는 키우는 것은 재미있지만 자기 멋대로 할 것 같다고 하셨다. 난 이책을 읽고, 자기 멋대로 하는 오이대왕과 내가 비슷하다고 느껴졌다. 그리고 거짓말 하는 오이대왕의 태도에 대해서 너무 이기적이라고 생각하였다. 이기적이고 거짓말 잘하는 오이대왕 같은 사람이 생기면 이 세상이 어지러워 질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