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모 비룡소 걸작선 13
미하엘 엔데 지음, 한미희 옮김 / 비룡소 / 1999년 2월
평점 :
품절


지은이 - 미하엘 엔데     옮긴이 - 한미희

난 모모를 읽었다. 난 항상 읽기 전에 책의 첫모습을 찬찬히 살펴본다. 모모라는 책은 참 깊은 인상을 주었다. 일단 두껍기도 두껍고 노란색 테두리에 주인공 처럼 보이는 한 아이와 거북이가 시계가 널려있는 길을 걸어가는 모습이다. 모모라는 이름이 참 특이했다. 한번들으면 잘 잊어버리지 않을것같다. 귀엽기도 하고 특히하기 때문이다. 내 이름도 그렇게 기억에 오래남는 이름이었으면 좋겠다. 모모는 좋은 장점을 지니고 잇다. 바로 남의 말을 잘 듣는 다는 것이다. 다들 겨우 그런 것 가지고 좋은 장점을 가졌냐고 하지만 실제로 우리들은 친구가 말하는 도중에 끼어들거나 서로 말하고 싶어한다. 그리고 카시오페이아가 나오는데 카시오페이아는 참 신기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 두가지를 말하자면 30분 후의 내용을 미리 알수 있는 것과 등에 글씨가 나와서 사람들과 대화를 할수 있다는 것이다. 모모의 친구 기기와 베포가 나오는데 나는 그 둘중에서 친한친구 꼭 한명을 뽑으라고 하면 베포를 뽑을 것이다. 그 이유는 기기는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 모모가 해준 이야기를 아이들에게 말해서 인기와 큰돈을 벌게 된다. 하지만 그 역시 모모를 사랑해서 돈으로 옷도 사주고 여행도 같이 다니자고 한다. 난 이것을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그 이유는 우정을 지키기 위해 돈으로 지키지는 못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베포는  10만 시간을 절약해서 모모를 찾으려고 노력한다. 이 책을 읽고 나는 친구들에게 도움이 될수있는 친구가 되고 싶고, 시간을 절약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