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도 하늘말나리야 - 아동용, 중학교 국어교과서 수록도서 책읽는 가족 1
이금이 글, 송진헌 그림 / 푸른책들 / 2007년 3월
평점 :
절판


처음 선생님께서 너도 하늘말나리야라는 책을 소개해주셨을땐 솔직히 어리둥절 했었다. 왜냐하면, 하늘말나리야가 무슨 뜻을 가지고 있는지 잘 몰랐기 때문이다. 처음엔 새이름인가? 아님 하늘에 관련되어 있는 줄만 알았다. 하지만 읽어보니 생각이 달라졌고 내가 무식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미르, 소희, 바우 이렇게 3친구가 나온다. 미르는 엄마와 아빠가 이혼을 해서 상쳐를 받았었다. 그리고 아빠가 다른 사람이랑 재혼을 한다는 소식을 듣고 엄마를 원망하게 된다. 그리고 소희는 엄마 아빠가 모두 안 계신다. 단 아픈 할머니와 살고 계신다. 마지막엔 할머니가 돌아가셔서, 작은 집으로 이사가게된다. 바우는 엄마가 어렸을때 돌아가셔서 아빠랑 단 둘이 살고있다. 아빠가 미르엄마인 소장님을 좋아하는 것 같아서 아빠를 미워한다. 난 이 이야기를 읽고 참으로 많은 생각을 했다. 엄마 아빠가 안계시면 난 어떻게 될까하는 상상때문이다. 이혼이나 부모님이 돌아가신 일들은 나에겐 가까이 있지 않다고 생각했지만, 그런 사람들이 많다고 느껴졌다. 이 이야기를 읽고, 나는 부모님께 불효한다는 사실을 많이 깨닳았다. 솔직히 말하자면, 이책과 효심에 대한 내용은 관련이 있지는 않지만, 부모님이 내가 살아가는데, 꼭 필요한 존재라고 느껴졌다. 한층 어른스러운 책을 읽어보아서 내가 단계가 높아진다고 생각하니 기분이 정말 좋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