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는 경제 이야기 신문이 보이고 뉴스가 들리는 재미있는 이야기 4
이연주 지음, 조봉현 그림, 여윤경 감수 / 가나출판사 / 2006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안녕하세요. 오늘은 재미있는 경제이야기 중에서 세계에서 돈이 제일 많은 사람은 누구일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돈이 제일 많은 사람이 바로 '빌 게이츠'이죠? 그 다음이 '워렌 버펫'이고 그 다음은 '락시미 미탈'이고 다음은 '카를로스 슬림 헬루'입니다. 본격적으로 이 부자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세계에서 돈이 제일 많은 사람이 바로 빌 게이츠이다. 빌 게이츠는 컴푸터 운용 프로그램인 '윈도즈(Windows)' 를 만든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청업자이다. 빌 게이츠는 어렸을 적부터 수학과 과학에 천재성을 보였다. 그렇지만 다른 과목의 성적은 썩 좋진 않았다. 그는 레이크 사이드 사립학교에 다니던 13세에 평생의 동반자인 컴퓨터를 처음 만나게 된다. 그리고 그때부터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시작했다고 한다. 

아하! 빌 게이츠가 프로그래밍을 해서 윈도즈를 만들어 부자가 되었던 것이구나!! 역시 책은 많은 것을 알게 해 준다니까!! 그럼 과학성적만 좋아도 컴퓨터로 윈도즈를 만들 수 있을 것 같은데, 왜 수학까지 성적이 좋았을까? 그 부분에서 생각이 났는데, 아하! 컴퓨터에서 어떤 것을 계산 하는 것도 있으니 그래서 수학까지 성적이 좋았구나! 그럼 다시 빌 게이츠에 대해서 고고~ 

고등학교를 졸업한 빌 게이츠는 하버드 대학교에 입학을 했으나 2학년 때 학교를 그만두었다. 컴퓨터 프로그래밍에 더욱 열중하기 위해서였다. 그리고 드디어 마이크로소프트사를 창업하게되었다.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컴퓨터 프로그램들은 전세계적으로 쓰이고 있다. 특히 윈도즈는 거의 모든 컴퓨터의 운용 프로그램으로 쓰이고 있다.  

지금 내가 독후감을 쓰는 것도 그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윈도즈를 쓰는 것을 책을 읽고 알아서 기쁘다!!!  

그러니 그 회사의 주인인 빌 게이츠는 얼마나 부자가 되었을지 상상해 보라. 2005년 기준으로 빌 게이츠는 465억 달러 약 47조 원의 재산을 가지고 있으며, 11년째 세계 최고 부자 자리를 지키고 있다. 이 돈은 지구상의 모든 사람에게 점심을 살 수 있을 정도하고 한다.  

나는 특히 빌게이츠를 본 받고 싶다. 수학과 과학으로만 마이크로소프트사를 만들고, 윈도즈를 만드는 빌게이츠의 노력과 끈기를 본 받고 싶다. 나는 부자가 되지는 않을 것이지만 마음으로는 책의 부자가 되고, 훌륭한 사람이 꼭 되고 싶다. 

그럼 안녕히


댓글(1)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님아 2012-03-30 15:12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제일 돈 많은사람은 이거에요 ㅎㅎ 들어와 주셈http://blog.naver.com/nick623/500981423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