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쪽같은 가상현실 앗, 이렇게 새로운 과학이! 34
크리스 옥슬레이드 지음, 이상헌 옮김 / 주니어김영사 / 2000년 10월
평점 :
절판


불행하게도, 컴퓨터의 처리 능력을 증진시키는 것보다는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생각해 내는 것이 더 쉽다. 컴퓨터의 처리 능력이 날로 커져 감에 따라 장래에는 리엘리티 엔진이 좀더 실감나는 실시간 그래픽스를 구성할 수 있을 것이다. 

가상 세계는 인공 지능 기술과 결합하여 더욱 실제 세계처럼 보이게 될 것이며, 그 세계에 존재하는 사람들과 물체들은 더욱 더 현실 세계의 물체들처럼 행동하게 될 것이다. 

가상 세계에는 인공 지능 기술과 결합하였다니!!! 거기에다가 더욱 실제 세계처럼 보이게 될 것이며!!!! 헉!!! 나는 이 책을 읽고 아주 많은 단어와 지식을 좀 더 안 것같다. 그럼 다시 상식을 찾으러 고고씽!! 

일부 열광적을 구분하는 것이 어려워지리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다른 사람들은 이런 주장을 말도 안 되는 소리로 치부한다. 

그리고 다각형(polygon)은 가상 세계의 화상을 구성하기 위하여 리앨리티 엔진이 사용하는 구성 단위이다. 리앨리티 엔진이 표시할 수 있는 다각형의 수가 많을수록 그림은 더욱 현실감이 뚜렸할 것 이다. 

아!! 그렇군.,.. 그리고 저는 가상 세계가 잘 모르겠군요.... 찾아보자!!! 

가상 세계 : 가상 세계(假想世界)는 컴퓨터 안에서 3차원 동영상을 통해 생활하면서 마치 현실 세계와 같은 느낌을 느끼게 하는 것이다. 인공현실(artificial reality), 가상환경(virtual environment), 합성환경(synthetic environment), 인공환경(artificial environment) 등이라고도 한다.

대표적인 예로 세컨드 라이프와 다다월즈가 있다. 어떤 특정한 환경이나 상황을 컴퓨터로 만들어서, 그것을 사용하는 사람이 마치 실제 주변 상황·환경과 상호작용을 하고 있는 것처럼 만들어 주는 인간-컴퓨터 사이의 인터페이스를 말한다.

가상 현실 세계의 사용자는 주로 아바타를 통해 이동하고 소통한다. 아바타는 텍스처, 2D, 3D 형태로 보이곤 하며 대부분이 다중 사용자 형태이다. 가상 현실게임은 현실 생활과 유사한 형태를 띠기도 하며 판타지 세계를 구현하기도 한다.  

가상현실 세계는중력, 운동, 지지, 커뮤니케이션과 같은 현실의 법칙을 따른다. 유저들 간의 커뮤니케이션은 텍스트, 그래픽 아이콘, 비쥬얼 제스츄어, 소리, 또는 드물게 접촉이나 감각으로 이루어지기도 한다. MMORPG는 대표적인 가상 현실로서 실시간 액션과 커뮤니케이션을 기본으로 한다. 그러나 가상현실은 게임에만 한정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다양하게 이용될 가능성이 있다.
 

나는 단어를 찾아보면 더 생각과 지식이 쑥쑥 들어오는 것 같다. 그럼 ㅂ2ㅂ2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