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외계인 이야기 - 읽는재미 4단계 2
Dorling Kindersley사 지음, 새롬누리 옮김 / 삼성출판사 / 2001년 5월
평점 :
절판
해마다 수백 명이 넘는 사람들이 하늘에서 UFO를 보았다고 주장합니다. UFO란 '미확인 비행물체' 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UFO가 멀리 떨어진 별에서 왔으며, 그 안에는 지구를 찾아온 외계인들이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UFO가 가장 많이 목격된 지역들을 소개하겠습니다.
유럽의 프랑스, 벨기에, 영국, 스킨디나비아에서 UFO가 가장 많이 목격되었습니다.
오스트레일리아 남부 애들레이드와 멜버른에서도 UFO가 자주 목격되었습니다.
매년 미국 서부 해안에서 UFO가 수백 번 목격됩니다.
뉴멕시코도 UFO가 자주 목격되는 곳으로 유명하며, 외게인들이 지구인을 납치하기도 했었습니다.
미국 동부 해안은 외계인들에 의한 지구인 납치가 자주 발생했습니다.
브라질은 세계 다른 어떤 지역보다 UFO가 자주 발견됩니다.
이렇게 우리나라는 빼고 다른 나라들이 이렇게 외계인들의 의해 피해를 입습니다.
그리고 이 책은 부모님께 보내는 것입니다.
읽기를 시작하는 어린이의 평균적인 나이는 3세에서 8세까지입니다. 읽기가 즐거워지려면 책을 통해 알아 가는 재미를 꾸준히 경험해야 합니다.
하지만 무조건 많은 책을 읽게 한다고 해서 읽는 능력과 책에 대한 관심이 향상되는 것은 아닙니다.
강압적인 읽기는 책에 대한 거부감을 불러일으키기 쉽습니다. 그리고 학습만을 위한 읽기는 정답과 오답, 두 가지만을 생각하게 합니다.
이 책은 우선 재미가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흥미진진한 이야기에 아름다운 그림과 생생한 사진들을 함께 하여 읽는 재미를 더해 줍니다.
읽기에도 계획이 필요합니다. 우선 어린이의 연령과 발달에 알맞은 책을 선택해야 합니다,그리고 어린이가 스스로 흥미와 관심이 있는 책을 고르도록 해 주어야 합니다.
읽는 재미는 연령에 따라 4단계로 구분해 놓았습니다. 이 연령은 어린이의 읽기 능력에 맞는 책을 선택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한 것입니다.
(만3~4세)- 읽기 시작해요
(만5~6세)- 스스로 읽어요
(초등 저학년)- 재미있게 읽어요
(초등 고학년)- 생각하며 읽어요
읽는 재미는 어린이들에게 책 읽는 방법과 일반적인 상식, 그리고 책을 사랑하는 마음을 길러주며, 읽는 동안 어린이들의 읽기 능력을 향상시켜줍니다. 읽는재미는 창의적인 사고의 밑거름이며, 글쓰기의 디딤돌이 될 것입니다.
이 말을 책으로 나는 읽었습니다. 그런데 진짜로 제가 고학년이닌까 저절로 생각하며 읽게 되네요. 위에있는 연령의 맞게 정리해 두었으니 한 번 읽어보세요.
그럼 안녕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