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클이 사이사이 앗, 이것만은 내가 최고! 91
클라이브 기포드 / 주니어김영사 / 2001년 3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조금 어려웠지만 좀 재미가 있었고,알고 싶은 내용도 알게되었습니다. 그러데 하필 이런 이상한 자전거들이 생겨날까요?? 지금부터 이상한 자전거들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사이클인데 2인용자전거입니다. 조종은 앞사람이 하지만 두명이 탈 수 있게 좌석,핸들 ,페달이 모두 2개인 자전거입니다. 두사람의 몸무게를 지탱하려면 타이어에 바람을 가득 넣어서 빵빵하게 유지해야 한다. 

그 다음은 접었다,피는 자전거입니다. 가끔씩 볼수있는 자전거이죠.. 접었다 폈다 하는 자전거는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의 꿈은 자전거를 들고 다니기 쉽게 접는 것이다. 기술과 디자인의 발전으로 우리는 이제 그런 자전거를 손에 넣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크레스월 사이클(Cresswell Cycle)회사에서 개발한 접는 자전거, 마이크로 (Mlcro)는 한 손으로 들고 다닐 수 있을 정도로 가볍습니다. 

이 자전거는 노인들이 타도 편안한 바로 손 자전거 입니다. 손 자전거는 휠체어를 자전거에 응용하여 손으로 폐달을 돌릴 수 있게 고안된 손 자전거(Hand-Cycle)!! 정말 멋지죠??  

아까전에 소개한건 이상한 자전거들이고, 지금 소개할건은 신기한 자전거들 입니다.  

먼저 태양을 이용한'태양열 자전거'는 뉴펠드(Neufeld)는 태양판을 부착, 전기 모터의 힘을 이용해서 달리는데, 최고 속력이 시속 35km까지 갑니다.  

마지막 신기한 자전거는 두두두두두두두두두두두두두두두두두둥!!!!! 바로 물의에서 달리는 플라잉 피쉬(Flying Fish)는 세계에서 가장 빠른 '폐달 동력 수상 자전거'이다. 날 두개로 된 프로펠러를 이용해 100m를 시속 30km로 달릴 수 있다. 

저는 이런 자전거들을 보고 누가 만들었을까?? 하고 생각했고 내가 만약 이런 자전거들을 만들어 볼까?라고 생각했습니다. 제 꿈이 월래 발명가였거는요....지금은 피아니스트지만....^^;;; 이 글을 보는 사람들은 즉시 신고를......헉!!! 아니고 댓들을 써 주십시요..(옆에있는 신고는 빼주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