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초등고학년 영문법이다 1 나는 초등고학년 시리즈
김소연 지음 / 디딤돌 / 2013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어려서부터 영어를 꾸준히 하고 있기 때문에

사실 학교에서 3학년부터 배우는 영어는 따로 공부하지 않고 있었어요.

그동안은 학교시험 역시 크게 고민을 하지 않았는데,

5학년이 되면서 학교시험에서 구멍이 보이기 시작하더라구요.

이번 2학기 기말고사에서도 모두 문법 때문에 기대 이하의 점수로...ㅠ



문법과 쓰기...

약간 우려가 되는 부분이긴 했었는데,

조금씩 난이도가 높아지는 시험을 보니 바로 드러나는 실력...


이렇게 매를 맞아야 아픈걸 깨닫는 것처럼

뒤늦게라도 영어 문법과 쓰기에 집중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학원보다는 시중에 있는 좋은 영어교재를 먼저 찾아보게 되더라구요.



 




"나는 초등고학년 영문법이다"

 


 


최근 시작하고 있는 디딤돌 교재 "나는 초등고학년 영어듣기이다"

만족해하며 꾸준히 진행하고 있어서,

문법 교재도 <나는 초등고학년 영문법이다>를 선택하게 되었어요.


제목이 좀 길다보니 보통 <나초고> 영문법 교재라고도 하더군요.




 




 <나초고> 영문법 교재는 총 3권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1권부터 차근차근 시작해서 겨울방학 동안 제대로 문법 공부 해 보려구요~

 





 


 



 <나초고> 영문법 1권에서는

기본 품사으 설명부터 시작해서  some/any까지

총 17개의 챕터로 이루어져 있어요.




 

 




제일 첫번째 챕터에서는 품사라는 용어에 대해

자세히 풀어서 이해하기 쉽게 설명을 해 주고 있어요.


일단 앞으로 만나게 될 용어들을 파악하는 단계네요.





  




 

영어의 품사는 8개다!!!

절대 잊어버릴 수 없도록 한 눈에 들어오는 문장이에요.


명사,대명사,형용사,동사,부사,전치사,접속사,감탄사



8개의 품사를 문장 속에서 찾아내는 연습문제들을 풀면서

자연스럽게 품사를 익힐 수 있는 워밍업 단계를 거쳐요.



당연히 문제없이 구분을 잘 할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틀리네요....ㅠㅠ

이번에  <나초고> 영문법 교재로 공부하면서

품사는 정확하게 구분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이제 본격적으로 문법 공부에 들어갑니다.



 <나초고> 영문법 공부 방법은~


첫번째, 용어를 이해하는 것이에요.



주어,서술어,목적어 등의 용어를 설명하면서

그림을 통해 더욱 잘 기억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어요.


영어뿐만이 아니라 요즘 아이들이 어휘력 때문에

국어를 비롯해 사회, 과학 등의 다른 과목까지 힘들어 하는 현실이거든요. 


핵심 용어를 알기 쉽게 풀어서 설명하고,

그림으로 이해시키고 있는 점이 좋았어요.





 

 




두번째, 예문과 설명으로 이해하는 것이에요.



핵심 용어에 대해 공부를 하고 나서는

각각의 해당하는 여러 개의 예시문을 통해 이해를 하고,

쉬운 문제부터 접하면서 실제 문법이 적용되는 과정을 자연스럽게 익히네요.


그동안 기초를 무시하고 어려운 것만 시켰던게 아닌가 싶더라구요.

모든 것은 기초부터 시작이고,

기초가 탄탄해야 무너지지 않는 것인데...


이렇게 쉬운 단계부터 차근차근 다시 짚어주니

혼란스러워 하던 부분들이 하나씩 잡혀가는 것 같았어요.





 

 




세번째, 쓰면서 기억하는 것이에요.



주어, 동사, 목적어 등의 필수 문법이 한글로 표시 되어 있고,

내용을 생각하며 영어로 직접 바꾸어 써 보는 단계에요.


가볍게 단어 중심으로 음절을 끊어서 쓰는 것이라

어렵지 않게 술술 써 내려갔어요. 





 

 




네번째, 직접 풀어 보는 것이에요.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을 풀면서 문법이 적용되는 과정을 익혀요.


반복되는 문제풀이의 효과도 있어서

자연스럽게 문법 내용의 개념이 잡혀가는 것 같아요.





 

 





단어나 짧은 음절의 문제 연습을 한 후에는

통문장 쓰기를 통해 앞에서 연습한 문법의 개념을 제대로 이해하는지 확인해요.



쓰기를 좋아하지 않는 아들냄이지만

쓰기연습을 많이 한 만큼 힘들지 않게 문법도 문장도 익힐 수 있는 것이 사실이라

앞으로는 그동안 게을리 했던 쓰기연습도 집중해서 하려구요~





 

 





이렇게 단계별로 문법을 익히고 공부를 해 봤으면,

마지막으로 테스트로 실력 점검은 필수겠죠~


실전 TEST 를 통해 앞에서 공부한 문법의 내용을 총정리 할 수 있어요.








그동안 접했던 영어 교재에 비해서 부담이 적었던 탓인지

교재를 대하는 아들냄의 태도도 정말 달랐어요.

모르고 그냥 넘어가면서도 이야기 하지 못했던 상황이 얼마나 답답했을까

엄마는 많이 반성하게 되었던 시간들이었네요.ㅠ 




나는 초등고학년 영문법이다.





아들냄의 구멍난 영어 문법때문에 정말 고민이 많았었는데,

여러 생각들을 모두 접고

기초부터 다시 튼튼하게 시작하는 마음으로

이번 겨울방학동안 <나초고 영문법> 1권부터 차근차근 하면서

3권까지 쭉쭉~ 해 보렵니다.


그림으로 이해하고~

반복 학습으로 문법을 다지고~

<나는 초등고학년 영문법이다> 교재로 초등 영어 문법 완성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