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서 이런 명언이 생겼대요 - 명언 유래를 통해 배우는 초등 국어 5
우리누리 지음, 윤유리 그림 / 길벗스쿨 / 2014년 8월
평점 :
절판


 

 

 

 

 

 

아이들에게 명언을 읽고 익히게는 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지요~

마냥 어렵고 부담스럽게 생각할 수 있는 명언을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을 만났어요.

 

 

< 그래서 이런 명언이 생겼대요 / 길벗스쿨 >

 

 

 

아들냄 학년이 올라갈수록 교과 공부를 할때에도

어휘력이 여러 과목에서 필요한 것을 절실히 느끼고 있네요.

어휘력은 책을 많이 읽으면 자연스럽게 좋아진다고도 하지만

무조건 책만 많이 읽는다고 해결되는 문제는 아닌것 같아요. 

 

특히 명언처럼 어려운 뜻이 포함된 문장들은

그 의미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읽기만 한다면

본인의 것으로 만들지 못하게 되죠.

 

"그래서 이런~" 시리즈를 재미있게 읽고 있는 아들냄과 이번에는

<그래서 이런 명언이 생겼대요>를 읽으면서

다양한 명언의 뜻을 재미있게 알아보았어요.

 

 


 


 

 

 

 

 

 

 

<그래서 이런 명언이 생겼대요>는 76개의 명언들을

각 주제에 따라 5가지로 나누어 구성되어 있어서

필요할 때 구분하여 쉽게 찾아 볼 수 있게 되었네요. 

 

 

 



 

 

 

 

 

 

재미있고 친근한 이미지의 만화를 통해

명언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하고,

쉬운 일화 등을 통해 설명을 하고 있어

명언의 뜻을 어렵지 않게 이해할 수 있어요. 

책을 백번 읽는다고 무조건 그 뜻을 다 이해할 수는 없는 것이기에

마지막에 "책에 담긴 의미를 알 수 있을 때까지

생각하고 고민하며 읽어야 한다"는 핵심 내용을 정리 해 주고 있어서

명언을 제대로 파악할 수 있네요.

 

 

 

 



 

 

 

 

 

 

 

엄마가 항상 아들에게 하는 이야기가 책에 나왔다고 하네요~^^

평소 엄마가 이야기할 때에는

한 귀로 듣고 한 귀로 흘리는것 같더니

명언이었냐고...ㅎㅎ

<그래서 이런 명언이 생겼대요>를 읽으면서

다시 그 뜻을 정확하게 새길 수 있는 계기가 되었네요.

 

 

 



 

 

 

 

 

 

 

아들이 재미있게 읽었다는 부분이에요.

처음에는 왜 케이크를 먹으라고 하는 것인지 잘 모르더라구요.

아직 세계사를 제대로 배우지 않은 상태라

프랑스 혁명이나 마리 앙투와네트에 대해서는 처음 접했거든요.

<그래서 이런 명언이 생겼대요>를 읽으면서

프랑스 혁명의 역사적인 배경과 재미있는 일화를 통해

마리 앙투와네트의 철없는 말을 통해

세계사의 한 부분까지 알 수 있었네요.

 

 

 

 



 

 

 

 

 

 

 

책의 뒷부분에서는 고사성어와 속담을 정리해서 보여주고 있는데,

명언과 고사성어, 속담도 따로 익히는 것 보다

함께 읽고 그 뜻을 생각해 본다면,

실생활에서 활용하거나 어휘력에도 더욱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책 뒷표지에 나와 있는 명언 상식이에요.

9가지 중에서

맞은 개수가 0~3개면 이 책을 꼭 읽어야 하고,

맞은 개수가 4~6개면 이 책을 재미있게 읽을 수 있고,

맞은 개수가 7~9개면 이 책을 읽고 명언 박사가 될 수 있데요~^^

 

아들냄의 퀴즈풀이 결과는....

3개...ㅠ

<그래서 이런 명언이 생겼대요>를 꼭 읽어야 하네요.

잘 선택한 책 인것 같아요~^^

 

 

그리고 책에서 읽었던 한 부분처럼

"책에 담긴 뜻과 의미를 제대로 알 수 있을때까지 생각하면서~!!!"

재미있고 쉽게 여러번 반복해서 읽으면서

명언과 그 뜻을 내것으로 만드는 중요한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