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공비 신통한 단원평가+서술형평가 5-1 - 국어.수학.사회.과학, 2014년 우공비 신통한 단원평가 2014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엮음 / 좋은책신사고 / 2014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국어, 수학, 사회, 과학은

단원이 끝날때마다 평가를 하죠~

"단원평가"

수시평가라고도 하는데,

사실 평소 실력으로 치루는 건데

학년이 올라갈수록 이 시험도 부담이 만만치 않네요.

 

 

5학년이 되면서는

우고비 문제집을 복습으로 풀게 하고 있어요.

내용이 많아져서 미리미리 공부하지 않으면

시험때 너무 힘들더라구요.

 

 

단원이 끝날쯤되면 문제집 풀이가 거의 끝나서

단원평가를 대비해 정리된 문제가 있었으면 했는데,

마침 <신통한 단원평가+서술형평가>를 만나게 되었네요.



 

 

 

 

 

가장 앞 페이지에는 "교과서 알짜정리"라고

국,수,사,과 4과목의
한 장으로 요약된 1학기 요점정리 내용
펼칠 수 있도록 반으로 접혀 있네요.

 

 

 

 



 

 

 

 

펼쳤을 때의 모습이에요.

낱장으로 뜯어서 이용하기도 편리하게 되어 있어요.
중요한 내용에는 미리 색깔펜으로 표시가 되어 있어
한 눈에 잘 들어왔네요.

 

교과서의 핵심 내용이 잘 정리되어 있어서
특히 알아야 할 내용이 많은
사회과목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지난주 수학 1단원평가를 준비하면서 풀이를 했어요.

제일 먼저 개념확인 문제를 통해
그 단원의 핵심 내용을 다시 한번 파악해 볼 수 있구요.
2회의 단원평가를 통해
정리된 단원의 문제들을 풀이할 수 있어요.

 

 

 

"꼭 나와요", "틀리기 쉬워요" 문제도
포함되어 중요한 문제들을 구분 할 수 있게 해주는 것도
도움이 되었네요.

 

 

 

문제의 간격이 넓은것도 마음에 드는 것 중 하나인데,
특히 수학문제 풀이 시에 연습장이 없어도
충분한 여유공간이 있어서 좋은 것 같네요.

 

 

 

 


 

 

 

단원평가를 마치면

'연습'과 '실전'으로 나뉘어진 서술형평가 유형이 나와요.

 

 

 

1개 문제의 '연습'편에서는
서술형 풀이의 답안을 작성하기 위한
단계적 풀이를 연습 할 수 있고,
8개 문제의 '실전'편에서는
여러가지 유형의 서술형 문제를 풀이해 볼 수 있어요.

 

 

 

이정도만 연습을 해도
서술형 시험 대비는 충분할 것 같네요~^^

 

 

 

 


 

 

 

 

답안지 풀이도 채점이 쉽도록

풀이과정이 자세하게 나와있어
엄마 입장에서는 만족스럽네요.

 

고학년이 될수록 답은 맞지만
엄마가 생각한 풀이과정과 다른 경우가 종종
생기더라구요~
그럴때는 교과과정에 맞춘 설명이 필요하기 때문에
자세한 풀이과정이 나와있는 답안지가
유용하게 쓰인답니다.

 

 

 

 

지난주 수학과 사회 단원평가도
95점,100점으로 대만족~
이렇게 이번 1학기 단원평가와 서술형평가는
우공비 신통한 문제집으로 열심히 공부하면
계속해서 좋은 결과가 있겠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