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부터 메가스터디 메가 계산력 9권 - 초등학교 4학년~5학년 (새교육과정) 초등 메가 계산력 9
메가스터디 초등수학 연구회 지음 / 메가스터디북스(참고서) / 2013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 메가스터디 / 메가북스 / 메가계산력9 >

 

 

 

5학년이 되면서 더욱 연산의 중요성을 느끼고 있습니다.

4학년까지 배웠던 모든 자연수와 분수, 소수 등을

제대로 익히고 활용할 수 있어야만 하니까요.

 

 

 

지금까지 다양한 연산문제집을 풀어왔지만

항상 진행하는게 쉽지만은 않았네요.

연산은 반복 학습이다보니

지루해 하거나 힘들어 하는 모습이 대부분이었답니다.

 

 

 

메가계산력은

하루 1장 진도 구성이라는
타이틀이 먼저 눈에 띄어서
선택하게 되었네요.

 

 

 

 



 

 

 

메가계산력은

각 학년별로 2권씩 구성되어 있어

총12권으로 초등 연산을 마스터 할 수 있겠어요.

 

 

 

전에 했던 다른 브랜드보다

학년별 권수가 작아서 좋은 것 같아요.

 

 

 


 

 

 

 

각 단원의 제일 앞부분에 있는 "시간 완성 그래프"~
단원별 표준시간이라는 기준이 있고,
일차별 본인이 실제 풀이한 시간을 표시하며
표준 시간 이내에 풀 수 있는 연습을 할 수 있네요.

 

 

연산 속도력을 높이면서 동시에
성취감과 자신감을 느끼게 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인 것 같아요.

 

 

 

 

 

 

 

단원별로는 총5일차에 걸쳐 문제를 풀게 되어 있는데요.

 

 

1~4일차에서는

간단한 내용정리와 함께
기본 유형을 연습해 보는 연습풀이와

복합 유형을 다시 반복하는 반복풀이가
각 한페이지씩 구성되어 있어요.

 

 

5일차에서는

모든 수가 섞여 있는 종합 문제로

한 주간의 계산력을

테스트 해 볼 수 있겠네요.

 

 

1,2일차 - 익숙해 지는 단계

3,4일차 - 단련하는 단계

5일차 - 완성되는 단계

 

 

이렇게 크게 나뉘어져 있다고 보면 될 것 같아요.

 

 

 

보통 연산 문제집은 빽빽한 문제구성에
펼치자마자 쉽게 질릴 수 있는데,
메가계산력을 접한 아들냄은 문제가 생각보다
적다면서 좋아하더라구요~

 

 

그렇다고 전체적으로 적은양은 아니네요.
해당 단원에서 필요한 연산 연습은
충분히 할 수 있는 정도의 적당한 양인 것 같아요.

 

 

 

 

 

 

 

5일차를 끝내고 나면 지금까지 풀이한 총 누적문제 수를 보여주는데요.

 

이 부분은 어떤 문제집에서도 보지 못했는데,
막상 본인이 실제 푼 총 문제수를 보니 꽤 많이 풀었구나 하는
자신감과 성취감이 따라오는 것 같아서 좋네요.

 

 

 

 


 

 

 

 

 

문제집의 가장 마지막 부분에서는
전체적인 내용을 총 정리할 수 있는
권말평가가 1장의 분량으로 있네요.

 

언제나 마지막에는 총정리를 하고 넘어가야겠죠~^^

 

 

 

 


 

 

 

 

답안지는 쉽게 떼어서 사용 할 수 있도록
신경 쓴 부분이 보이네요.
예전에는 낱장으로 떼어낸 답안지가 지저분하기도 하고
사용하다 보면 너덜너덜 해졌는데,
요즘은 답안지 구성도 참 잘 되어 있는 것 같아서 좋네요.

 

 

 

 

 

 

 

 

 

아직은 본인이 문제집을 고르지 않기 때문에
엄마가 선택한 참고서들을 대할 때마다
아들의 반응을 살피게 되는데요...

 

 

이번 학기초부터 메가계산력을 매일 풀고 있는 아들냄,
예전과 다르게 부담스러워하지 않고
편안하게 문제집을 대하는 모습이
무척 다행스럽게 여겨지네요~^^

 

 

6학년용까지 앞으로 남은 3권도
부담없이 잘 풀 수 있기를 바란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