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무기가 되는 좋은 습관 - 단순하지만 강력한 15분 핵심 습관의 힘
김시현 지음 / 레몬북스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상대적인 시간을 절대적으로 사용하는 방법~


같은 질량의 시간을 밀도 높은 시간으로 만드는 방법~



#자기계발

#삶의무기가되는좋은습관





 




작은 생각과 행동이 큰 차이를 만든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으면서도 실천이 가장 어려운게 현실인 것 같아요.


마찬가지로 좋은 습관이 내 인생을 결정한다는 것도

당연히 알고 있지만 생활에서 무심히 지나치고 있는 부분이지요.




  삶의 무기가 되는 좋은 습관  





나에게는 어떤 나쁜 습관이 있고,

얼마나 많은 좋은 습관을 가지고 있는지...

스스로에게 질문을 해보게 되었던 제목이었어요.


작가, 유투버, 팟캐스트 외 1인 5역을 하고 있는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습관의 힘과 가치를 이야기하고 있어요.



아무 생각없이 했던 행동이나 생각들의 나쁜 습관들이

얼마나 나의 인생을 뒷걸음질치게 하고 있는지...

이런 나쁜 습관들은 왜 계속되고 있고

좋은 습관을 꾸준히 지키지 못하는지

책을 읽으면서 리얼하게 깨달을 수 있었어요.




 




오늘 하루도 많은 생각과 행동들을 했지만

과연 그 중에서 얼마나 좋은 습관을 실천했는지 생각해보면

쉽게 찾기 어려운것 같아요.



어제, 오늘이 지나고 모여서 미래의 내가 만들어지는 것도

오늘의 내가 했던 습관들에 따라 달라지는 것이고,

아무 생각없이 했던 오늘 내 습관의 행동들이

얼마나 중요한 순간들이었는지

미래에 깨닫고 후회해도 늦을 수밖에 없죠.



오늘 하루를 얼마나 좋은 습관으로 채우는지가

내 인생에서 정말 중요한 부분이라는 것을

책을 읽는 내내 마음에 새길 수 있었어요.




 




멋진 꿈과 목표를 세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우선은 내가 잘 할 수 있는 좋은 습관들을

매일 실천하고 채워가는 것이 중요한 것이네요.



누구에게나 똑같이 주어지는 시간을

얼마나 가치있고 밀도있게 잘 채우는지에 따라

인생의 흐름이 달라지고 목표의 성취여부가 결정될 수 있어요.



당연한 이야기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현실에서는 실제로 실천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으니

크게 공감을 할 수 밖에 없었던 것 같아요.







15분이라도 지금 당장 시작 해보자!

15분만이라도 일단 행동하고 경험하자!!

하루 15분 습관이라는 벽돌쌓기를 시작하자!!!



내가 가지고 있는 능력과 재능이라는 좋은 기회를

현재진행형으로 만들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미루지 않고 지금 당장 15분을 활용하는 것이라고 해요.



습관이라는 것은 자신도 모르게

피부에 스며있고 뼈에 새겨진다는데,

얼마나 무서운 말인지 제대로 느낄 수 있었어요.








작심삼일이 아닌

인생을 능동적으로 살아가기 위한 필수 조건인 좋은 습관으로

하루 15분 습관 만들기 실천을 하기로 했어요.



오전 시간을 무의미하게 보내고 있는 요즘의 상황에서

오전 시간 제대로 활용하기를 목표로

오늘부터 매일 15분씩 할 수 있는 리스트 만들기부터 시작~

아침명상 15분, 아침요가 15분...


짧을 수도 있는 15분을 잘 붙잡고 충실하게 보내면

한 시간, 한 시간이 흘러가는게 아니라

오늘 하루를 제대로 꽉 채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되네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