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교실 수업을 위한 지도와 칼 - 챗GPT에 효과적으로 질문하는 법
이주원 지음 / 리더북스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챗GPT 교실 수업을 위한 지도와 칼'은 20년차 교사의 풍부한 교직 경험을 기반으로 챗GPT를 활용한 혁신적인 교육 방식을 소개한다. 저자가 개발한 'STAR's 모형'은 교육현장에서 인공지능을 활용한 새로운 학습법을 제안하는 동시에, 그 실행에 필요한 실질적인 도구를 제공한다. 챗GPT와 같은 AI 도구는 현대 교육의 중요한 요소로, 이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은 미래의 교사로서 필수적이다. 본 책은 이를 이해하고 실제로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실질적인 예시를 제공한다.


STAR’s 모형은 START Q, Target Q, Additional Q, Review Q, Spreadable Thinking의 네 가지 질문과 한 가지 생각의 구성은 학습자가 주도적으로 학습 과정을 관리하고 확장하는데 도움을 준다. 이 모형은 질문을 통해 학습자의 참여를 유도하고, 그들이 스스로 생각하고 학습하는 능력을 키우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것은 현대 교육의 핵심 원리인 학생 중심 학습을 실천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이 책은 단순히 이론을 넘어 실제 챗GPT를 어떻게 수업에 활용했는지의 생생한 예시를 제공하며, 교육 현장에서 인공지능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지침을 제시한다. 이는 교사들에게 신기술을 적용하는데 있어 지침서가 될 뿐만 아니라 가정에서 학생들을 지도하는 데도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또한, 저자는 챗GPT와 함께하는 미래의 교육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고 있다. 이를 통해 교육자들이 현재의 변화를 받아들이고 적응하며, 미래의 교육을 위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개발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챗GPT 교실 수업을 위한 지도와 칼'은 현대 교육의 필수 요소인 인공지능의 도입과 활용에 대한 깊은 이해와 실질적인 지침을 제공한다. 이 책은 교육자와 학생들이 창의적인 학습과 자기주도적인 학습을 향해 나아가는 길을 밝히는 등대 역할을 할 것이다. 21세기의 교육 혁신을 위한 필독서로, 모든 교육자와 교육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강력히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