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대기업 인적성 & NCS 수리.추리 집중 공략 (최신판) - 응용계산+자료해석+명제/조건추리, 공기업/대기업 대비 실전모의고사 6회분 (수리 3회분+추리 3회분)
해커스 취업교육연구소 지음 / 해커스잡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취준생 중에 ncspsat 유형 문제집을 안 풀어본 사람은 없을거다. 나 역시 희망하는 공공기관이 ncs, 그 중 의사소통, 문제해결능력 그리고 수리능력을 보기 때문에 이에 맞는 대비를 해야 한다. 다른 영역은 그렇다 치더라도 따로 공부를 하지 않으면(물론 ncs 모든 영역을 공부하지 않고도 고득점을 맞을 수 있는 괴수도 존재하지만) 수리 영역의 경우 말 그대로 검은 건 글씨요, 흰건 종이라며 눈만 동그랗게 뜨고 있는 사태가 발생할 수 있다. 고등학교때까지 수학을 배우지만 대학에 와서도 수학이 익숙한 문과생은 드물기 때문에 이전에 배운 것을 다 까먹었을 가능성이 높고, 무엇보다 문과생은 수포자가 많다.

나 역시 사칙연산만 겨우 할 줄 아는 수포자 1인으로서 이제와 ncs때문에 수리영역을 따로 준비하는 게 버거웠다. 그래서 해커스에서 출간한 해커스 대기업 인적성&ncs 수리, 추리 집중 공략이 매우 반가웠다.

사실 수리, 추리 영역은 감을 잡기까지 양치기가 절대적이다. 유형별로 많은 문제를 접하고 익숙해지도록 하는게 중요하다. 물론 그 과정은 고통스러운 시간이다. 그렇기에 스스로 학습 진도를 세우지 못하는 취준행들을 위해 맞춤 학습 플랜을 작성해 주었다. 나는 10일이나 20일일처럼 벼락치기로 해야 할 필요가 없고, 또 당장 다른 시험과 병행 준비하다 보니 조금 천천히 나만의 진도에 맞췄다.

 

수리 영역에서는 기본 연산부터 시작한다. 이 부분은 상황에 따라 건너 띄어도 될 듯하다. 하지만 워밍업 느낌으로 풀어보면 좋을 것 같다. ncs는 시간 싸움이니까 조금이라도 빠르게 머리가 굴러가면 분명 도움이 된다. 나는 응용계산부분부터 풀었다. 자로해석은 정말 풀어도 풀어도 어려운데 해설집을 펼쳐가며 겨우겨우 풀었다. 해설집에는 빠른 문제 풀이 tip이 수록되어 있어 어떻게해야 가장 효율적으로 문제를 풀 수 있는지, 내 문제 풀이를 다시 한번 점검하게 한다. 책 앞부분에 시험장에서 통하는 수리 skill 수강권까지 있으니 결전의 날을 앞두고 들어봐야겠다. 아직은 기초부터 차근차근 다지는 시기라 나만의 방법으로 풀이법을 정리하며 천천히 진도를 따라가고 있다.

 

대부분 문송한 수포자들은 대기업 인적성이나 ncs를 준비하고 있다면 꼭 이 책을 따로 풀어보길 권한다. 익숙하지 않아 어려운 영역이지만 그만큼 점수를 단기간에 올릴 가능성이 있는 영역이니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