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쉽게 합격하는 공기업 논술 - 신용보증기금·금융감독원·한국주택금융공사 등 대비ㅣ주제별 최신이슈 및 모범답안ㅣ시사상식&공기업 채용 트렌드 강의 제공
윤종혁.최수지 지음 / 해커스공기업 / 2021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글쓰는게 어렵지 않은 사람은 정말 드물거다. 안 그래도 어려운 글쓰기에 논술이란 이름까지 붙으면 절로 머릿속이 새하얘진다. 그렇지만 원하는 공기업에 취업하기 위해선 이 조차도 기꺼이 넘어야 할 산이다. 본격적으로 공기업 논술 준비를 해본적은 없지만 앞으로 해야하는 상황이다 보니 2021년 최신판 버전으로 해커스에서 나온 공기업 논술 준비 책을 훑어봤다.

이 책을 읽어 본 소감은 취준생이 모든 논제에 대해 정확히 알고 있는 것도 쉽지 않단 생각이 들었다. 그만큼 그 주제가 다양해 기본적으로 알고있는 상식이 풍부해야겠단 생각이 들었다. 그렇지만 이 조차도 일반 공기업의 논술 특징으로 정리해 주어 취준생들의 부담을 덜었다. 요즘 시국에는 당연히 코로나나 환경 문제와 같은 시사 이슈들에 대한 대비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든다. 어찌보면 앞에 했던 말과 모순적이지만 상식만 가지고는 안된다는 것도 책에서 보여준다. 공기업에서는 왜 논술을 취준생들에게 요구하는가? 가장 근본적인 질문을 생각해볼 수 있는 책이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을 꼽자면 최신 이슈와 논제, 그리고 모범 답안이다. 요즘 숙지해야 하는 최신 이슈를 기반으로, 어떠한 내용을 취준생들이 인지하고 있어야하는지,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어떻게써야 하는지가 잘 정리되어 있다. 대학 생활을 하면서 어느정도 보고서 작성법에는 익숙해졌겠지만 논술 작성법은 까막눈이다. 어떤식으로 글을 써야 할지 알려주는 합격 꿀 tip은 정말 유용하다.

사실 논술은 내가 직접 써보면서 나만의 글로 체화 하는게 가장 중요하다. 하지만 무엇이 정답이 될 수 있는지 모르니 그만큼 깝깝한 영역이기도 하다. 막막하게만 느껴졌던 공기업 논술 영역에 첫 발을 내딛고 싶다면 이 책을 살펴보길 추천한다. 대충 어떤 식으로 준비해야 할지 어느정도 가이드라인이 잡힐 것이다.  

본 포스팅은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200%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