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 소녀의 세계 1~3권 - 전3권
모랑지 글.그림 / 온다 / 2017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한번쯤 꿈꾸는 고등학생의 로망

 

보통의 사람들은 평범한 학창 생활을 보낸다. 적당히 공부하고, 적당히 친구와 사귀며, 적당히 추억거리를 만드는. 돌이켜보면 내 고등학교 생활은 특별할 것 없이 지극히 평범했다. 모랑지 작가의 <소녀의 세계>는 평범한 소녀 오나리가 보내는 평범하지 않은 고등학교 이야기다. 웹툰으로 연재되고 있는데 아직 완결이 나진 않아 독자의 애를 녹인다.

 

새 학기, 새 마음, 새로운 생활을 꿈꾸며 독한 다이어트에 성공한 오나리, 과거의 흑역사는 잊고 벅찬 마음으로 새 학교에 내딛은 첫 날, 한때는 친구였던 여신 임유나를 만난다. 모두의 선망인 유나와 나리는 어울리지 않게 한때는 베프였다. 사소한 오해는 걷잡을 수 없이 커져 남보다도 못한 사이가 된 두 사람, 미적지근한 관계를 생각한 나리의 예상과 달리 유나는 나리에게 끈질기게 들러붙는다.

 

중학교 때 친구의 남자를 뺏었다는 소문으로 반 내 기피 1순위가 된 임선지, 나리는 편견 없이 그녀에게 다가가 새로운 인연을 만든다. 한편 유나와 친구인 듯 친구가 아닌 듯 묘한 분위기를 흘리는 서미래. 유나가 나리에게 집착(?)하는 모습이 신기해 유심히 관찰하다보니 어느새 자신도 나리에게 홀려있는 걸 발견하는데!

 

한창 예민한 사춘기 소녀가 할 법한 고민, 선동으로 반 내 따돌림을 당하기도 하고 영원히 잊을 수 없는 친구도 만날 수 있는, 하루하루가 소설처럼 다이나믹한 소녀들의 학교 생활을 담은 <소녀의 세계>. 한번도 안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본 사람은 없으리라 확신한다.

 

소녀들의 예쁜 우정을 예쁜 그림체로 담아 나도 이런 우정을 가졌으면 참 좋을 텐데, 질투하게 만드는 작가님! 이미 쿠키도 다 구웠어요. 출판사님 뭐하시나요... 감금... 작가님을 감금시켜주세요...

 

단행본으로는 5권이 출간되었고, 현재 네이버에서도 연재 중이다. 표지도 너무 예뻐서 무조건 소장각! 평범한 사람들이 경험할 수 있는 학교생활은 아니지만 한번쯤 꿈꾸는 로망을 채워주는 만화다.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봤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