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려면 하버드처럼 - 하버드대 성공학 명강의
하오런 지음, 송은진 옮김 / 레몬북스 / 2020년 1월
평점 :
절판


하버드학생들이 듣는 이야기들은 어떨지도 궁금하기도 하고 하버드를 갈 수는 없으니 책으로 대신 접해보고 싶어서 읽어보았다.

경영관리학·감성학·사교학·화술학·행복학·철학·심리학 7가지의 챕터로 나뉘어져 이야기를 들려준다.

각 각의 학문들의 이름만 보았을때는 어려울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에 지레 겁을 먹었다.

그런데 읽어보니 술술 읽혔다.

전혀 어렵지도 않았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다.

하버드생들만 들을 수 있다는 이야기들을 하버드를 다녔던 사람들을 통해서 귀한 이야기들을 들을 수 있어서 값진 시간이었다.

성공하기 위해서는 공부도 중요하지만 사람과의 관계도 중요하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무엇을 하든 혼자서는 절대로 할 수 없기에 많은 이들과 관계를 맺으면서 함께 해나가야 하는데 좀 더 현명하게 할 수 있는 이야기들을 들은 것 같았다.

자신에 대해서도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도 가질 수 있었다.

성공이라는 가깝게 느껴지는 단어는 아닌데 책을 읽고나서는 자신감이 생기는 것 같다.

이미 겪어본 사람들의 이야기들을 들어서 그런지 더 힘을 받는 것 같다.

성공에 다가가기 위해서는 한발씩 앞으로 나아가야 하는데 그 걸음을 떼기에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는 책 인것 같다.

나를 돌아보고, 주위를 돌아보고,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고, 거기에 응원과 격려도 받을 수 있으니 말이다.

성공에 조금더 가까워 질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이야기들을 재미있게 들으면서 생각하고 느낄 수 있는 시간이어서 책을 읽는 동안 좋았다.

많은 이들이 읽어보았으면 좋겠다.

좋은건 함께해야 하니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