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이야? 파이썬 기초 - 동영상 강의로 배우는 292개 코드 따라하기(핵심노트+오픈채팅+스터디) 처음이야? 파이썬
윤영빈.오환.이용희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Hello World만 하다 포기만 사람들에게’    

_

*출판사를 통해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사람들은 무엇이 유망하다고 하면, 대부분은 한번쯤 시도해봅니다. 그 중에 하나는 바로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우는 것이고, 다들 파이썬(Python)도 자주 들어봤을 겁니다. 그런데 필요하고 의미있는 것이 나에게 의미있지는 않죠. 수학을 잘하면 좋은건 아는데 집합-명제, 조금 더나아 방정식까지만 보고 마는 경우처럼 이 파이썬의 경우도 이제 나도 개발자 한번 되볼까? 프로그래밍 해볼까 하다가 print(‘hello World’) 한번 찍먹해보고 리스트 튜플부터 포기하신 분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굳이 코딩을 배울 필요가 없다는 시대에 파이썬을 비전공자 문외한이 배우기 정말 좋은 교재들이 등장하고 있죠 <처음이야? 파이썬 기초>는 그런 서적입니다. 


<처음이야?..>는 파이썬 설치부터 기본 개념, 반복문, 그리고 모듈과 패키지까지 다루고 있습니다. 이게 왠만한 파이썬 기초교재들은 책 중반이 아닌 30-40%면 끝나는 분량입니다.역으로 생각하면 그만큼 본서에서 정말 초심자들을 위해 장문의 페이지를 할애했다는 것이죠. 여기에 서적 뒤에는 핵심용어노트와 필기노트를 제공하고 있고 서적의 글자가 상당히 큰편이기 때문에 눈이 침침한 분들도 큰 부담을 느끼지 않고 학습이 가능합니다.여기에 굉장히 간단한 코드에도 해설이 길기때문에 왜 이런 코드를 입력해야하는지, 에러가 왜 생기는지 알 수 있고 실습문제에 대한 해설도 꽤나 깁니다. 


그러니 제 생각에는 파이썬의 초보서적중에서도 본서는 거의 끝판왕에 가깝지 않나 생각합니다. 예전에 이런 서적이 나왔으면 더욱 쉽게 배웠을것 같지만, 지금이라도 나와서 파이썬 초보자분들이 활용할 수 있어서 다행인 것이죠. 그리고 아무리 AI로 코딩할 수 있고, 디버깅을 쉽게 잡아낸다 해도 스스로도 코드를 짜보고 더티코드/클린코드를 만들고, 디버깅 오류를 잡아내는게 굉장히 중요합니다. 저도 손코딩 할때 괄호와 syntax error(구문 오류)를 수천번은 한것 같은데 그렇게 디버깅이 쌓여가면서 결국 자신의 실력이 되고 실력이 되어야 AI도 더 잘 쓸수 있습니다. 파이썬이 두려웠던 분들은 본서와 함께 굴러보시죠. 


‘교재가 아니라 의지의 문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