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 자율학습 Vue.js 프런트엔드 개발 입문 - 기초부터 실무 프로젝트까지 만들면서 배우는 프런트엔드 개발 자습서 코딩 자율학습
김기수 지음 / 길벗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프런트엔드개발의 새로운 강자 Vue.js’

_

얼마전 데이터 관련 사내 시스템 교육을 수강했습니다. 해당 교육을 수강하면서 과거에 서적 리뷰를 하면서 언급해온 것들이 이제 ‘완전히’ 현실화되었다는 것을 체감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굳이 소프트웨어를 잘할 필요가 없어도 사무직들이 ‘생존’하는 것은 지장없었습니다. 간단한 문서작성과 엑셀의 기본적인 수식, 그리고 보고서나 발표용 PPT의 템플릿정도만 활용해도 되었지만, 최근 입사하거나 아니면 입사해서 자신의 역량을 발전시키는 분들은 대다수는 데이터 관련 Tool을 사용할 수 있고, 해당 Tool을 통한 모델링과 시각화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관련된 내용을 숙달하면 팀원몇명이 붙잡고 있는 것보다 훨씬 효율적인 결과물을 냅니다. 저는 여기서 한단계 더 나아가는 역량이 바로, 프로그래밍 능력이라고 보며, 관련 부서가 아니더라도 이 프로그래밍 영역은 직종과 산업과 무관하게 가져야한다고 봅니다. 그리고 이 시작을 프로트엔드 프레임워크로 시작하고 있습니다. <코딩자율학습 Vue.js 프런트엔드 개발 입문>을 본 이유도 이와 같습니다. 


프런트엔드 프레임워크(소프트웨어 모음집)은 Anglar, React, 그리고 Vue.js를 3대 프런트엔드 프레임워크라고 합니다. Vue.js는 가장 늦게 출발하였지만 (실제는 Anglar의 개발자가 만들었으니 Anglar의 동생격), 가장 사용증가율이 높은 프런트엔드 프레임워크입니다. 이는 Vue.js가 파이썬이 그래왔던 것처럼 ‘가볍기’때문입니다. 어차피 가상 DOM을 쓰는 방식이기 때문에 렌더링 자체에 PC에 큰 무리를 주지 않습니다. 여기에 과거 HTML과 CSS, 자바스크립트를 알면 해당 코딩문법영역이 굉장히 유사하기 때문에 초저같은 초보개발자가 접근하기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코딩자율학습 Vue.js 프런트엔드 개발 입문> 은 이러한 장점을 가진 Vue.js를 하나하나 독학하면서 정복하기 위한 서적입니다. 


Vue.js는 컴포넌트 기반 아키텍쳐입니다.이는 하나의 뷰(화면)을 구성할 때 독립적인 구성요소를 만들고 이를 구조적으로 연결할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본서의 가장 큰 장정줌에 하나는 Vue.js의 컴포넌트에 대한 정의와 이해, 슬롯사용과 API에 연결하기 까지의 과정을 구체적인 실습과 함께 제공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굳이 어려운 설명없이도 천천히 따라가면 해당 컴포넌트 사용방법에 대한 이해가 빨라집니다. 이와 함께 마지막장인 날씨 어플리케이션 만들기와 같은 프로젝트 실습을 제공하는 것도 Vue.js를 접하는 초보자분들이 경험치를 늘릴 수 있는 의미가 있습니다. 


결국 앞으로 누구나 자신의 전문적인 영역에서 남들이 하지 못하는 것들을 제공해야 합니다. 그것이 과거에는 정보를 통합한 지식이었습니다. 그러나 간단한 정보들은 이미 온라인에 공개되어있고, 정보의 전달속도가 빨라 ‘지식화’되는 것의 의미가 퇴색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프로그래밍화’의 능력이 중요한 시대입니다 예를 들어 A라는 제품과 서비스를 판다면 A의 마케터나 영업사원이 자신이 개발하거나 부서에서 함께 개발한 자체 가격비교나 서비스 비교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고객에게 다가가면 이는 엄청난 무기가 될것입니다. Vue.js는 이것을 가능하게 해주는 프레임워크입니다.


‘Vue.js의 입문서적으로 최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