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미드 영어회화 핵심패턴 233 - 233개 패턴으로 미드를 자막 없이 즐긴다! ㅣ 영어회화 핵심패턴 233 시리즈
백선엽 지음 / 길벗이지톡 / 2017년 5월
평점 :
01.패턴의 학습결과
Day 1: 강의와 음성 MP3와 병행하면서 패턴을 시작합니다. 제일 위에 음성을 듣고 따라하고 나서 진행합니다. 사진에 나왔듯이 I sweat I'm gonna의 패턴에다 영작만 하는 것이기에 연습을 하고 정답을 맞춰보고 하단의 잠깐만요에서 모르는 단어들을 체크합니다. 초반이라 조금 시간이 걸리지만 5패턴 정도를 하니 속도가 붙네요.

Day 2-8: 상기 패턴이 익숙해지면 2일부터 7일차까지는 패턴을 그때그때 상황에 맞게 하면 됩니다. 저는 거의 190패턴까지 거침없이 진행합니다. 매일매일 원하는 패턴대로 진행하는데 예문을 읽고, 패턴을 소리내서 읽은 후 음성파일을 듣고 나서 영작이 필요한 부분을 진행하며, 소리내어 주어진 패턴을 활용하여 만들어갔네요.

Day 9-10: 거의 막바지에는 Part4의 '미드' 고수만이 알 수 있는 패턴들이 남았네요. 이부분은 좀 더 꼼꼼하게 할 필요가 있을것 같아 좀 더 신경써서 학습을 해줍니다. 패턴 233의 일회독을 Day 9에 마쳤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날에는 바로 뒤의 Review를 해줍니다. Review를 할때 당연히 1회독 수준이니 모르는게 많을 수 밖에 없습니다. 신경쓰지 않고 기억하는 것 위주로 리뷰합니다. 그리고 책 후반에 넣어진 소책자를 통해서 소리내어 읽어보며 리뷰해줍니다.

02. 학습결과와 추천대상
근 10일동안, 시간을 쪼개가면서 오랜만에 공부를 하니, 사실 굉장히 피곤하고 어려웠는데(서적내용보다는 무더운 더위탓이겠지요) 오랜만에 패턴들을 학습하다보니, 잊어버렸던 단어와 숙어와 문장만들기가 익숙해지는 효과가 나오더군요.
조금 아쉬운점은 본 서적의 수준자체가 그다지 높지 않아서 이 서적의 패턴만 암기하고서 미드의 내용중의 대다수의 내용들을 이해하기에는 분명히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다만 미드에서는 문어가 아닌 '구어'이기에 사람들이 대화를 시작하거나, 종료할때 쓰이는 많은 패턴들이 나오고 이를 학습할 수 있다는 것은 커다란 장점입니다.
이에 따라 <미드 영어회화 핵심패턴 233>은 어느정도 숙련된 영어학습자가 아닌 본인이 미드의 내용중 특정단어가 아닌 모든내용이 안들리는 영어초급자에게 추천하고 싶은 서적입니다. 초급자분들에게 있어 미드를 넘어 영어실력, 회화 전반에 대해 자주쓰이는 기초를 탄탄히 해줄 서적이라고 생각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