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 영어회화 핵심패턴 233 - 233개 패턴으로 미드를 자막 없이 즐긴다! 영어회화 핵심패턴 233 시리즈
백선엽 지음 / 길벗이지톡 / 2017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01.패턴의 학습결과


Day 1: 강의와 음성 MP3와 병행하면서 패턴을 시작합니다. 제일 위에 음성을 듣고 따라하고 나서 진행합니다. 사진에 나왔듯이  I sweat I'm gonna의 패턴에다 영작만 하는 것이기에 연습을 하고 정답을 맞춰보고 하단의 잠깐만요에서 모르는 단어들을 체크합니다. 초반이라 조금 시간이 걸리지만 5패턴 정도를 하니 속도가 붙네요.



Day 2-8: 상기 패턴이 익숙해지면 2일부터 7일차까지는 패턴을 그때그때 상황에 맞게 하면 됩니다. 저는 거의 190패턴까지 거침없이 진행합니다. 매일매일 원하는 패턴대로 진행하는데 예문을 읽고, 패턴을 소리내서 읽은 후 음성파일을 듣고 나서 영작이 필요한 부분을 진행하며, 소리내어 주어진 패턴을 활용하여 만들어갔네요. 



Day 9-10: 거의 막바지에는 Part4의 '미드' 고수만이 알 수 있는 패턴들이 남았네요. 이부분은 좀 더 꼼꼼하게 할 필요가 있을것 같아 좀 더 신경써서 학습을 해줍니다. 패턴 233의 일회독을 Day 9에 마쳤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날에는 바로 뒤의 Review를 해줍니다. Review를 할때 당연히 1회독 수준이니 모르는게 많을 수 밖에 없습니다. 신경쓰지 않고 기억하는 것 위주로 리뷰합니다. 그리고 책 후반에 넣어진 소책자를 통해서 소리내어 읽어보며 리뷰해줍니다. 



02. 학습결과와 추천대상

근 10일동안, 시간을 쪼개가면서 오랜만에 공부를 하니, 사실 굉장히 피곤하고 어려웠는데(서적내용보다는 무더운 더위탓이겠지요) 오랜만에 패턴들을 학습하다보니, 잊어버렸던 단어와 숙어와 문장만들기가 익숙해지는 효과가 나오더군요. 


조금 아쉬운점은 본 서적의 수준자체가 그다지 높지 않아서 이 서적의 패턴만 암기하고서 미드의 내용중의 대다수의 내용들을 이해하기에는 분명히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다만 미드에서는 문어가 아닌 '구어'이기에 사람들이 대화를 시작하거나, 종료할때 쓰이는 많은 패턴들이 나오고 이를 학습할 수 있다는 것은 커다란 장점입니다. 


이에 따라 <미드 영어회화 핵심패턴 233>은 어느정도 숙련된 영어학습자가 아닌 본인이 미드의 내용중 특정단어가 아닌 모든내용이 안들리는 영어초급자에게 추천하고 싶은 서적입니다. 초급자분들에게 있어 미드를 넘어 영어실력, 회화 전반에 대해 자주쓰이는 기초를 탄탄히 해줄 서적이라고 생각되기 때문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