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쁨을 알아채는 힘
히스이 고타로 지음, 백운숙 옮김 / 삼호미디어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에서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같은 상황인데도 어떤 사람은 힘들어 죽을 것 같다고 하고, 어떤 사람은 이 또한 지나가겠지라고 한다. 왜 그럴까? 삶은 그저 그 자리에 있을뿐인데 바라보는 이들의 관점이 다르거나 다르게 해석하기 때문이다. 누군가는 감사가 넘치는데 누군가는 불평, 불만이 많은 것도 같은 이유이지 않을까.

누릴 수 있음에도 매 순간 놓쳐버리고 마는 사소하고도 귀한 행복에 관해 쓴 히스이 고타로의 '기쁨을 알아채는 힘'은 이미 일어난 일을 어떻게 받아들일지, 어떻게 바라볼지의 관점은 자신이 얼마든지 바꿀 수 있으니 사건을 바라보는 관점을 긍정적이고 미래지향적으로 바꿀 수 있는 이야기들을 하고 있다.

70가지 짧은 이야기는 한없이 부정적인 결과를 가져올 수도 있지만 관점을 조금만 다르게 해서 바라본다면 낙심대신 기쁨을 줄 수 있다는 것을 알려준다. 좌절보다는 희망과 소망을 갖게 한다. 등장하는 에피소드가 실생활에서 누구든지, 어떤 상황에서든 만날 수 있는 내용이라 더 와닿는다. 예전에 내가 했던 반응을 돌아보면서 그때 다르게 반응했다면 나의 기분도 나쁘지 않았을 것이고, 상대방에게도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지 않았을까 생각나는 순간들도 있다. 좁기만 했던 시야가 넓어진 느낌이다. 우물안 개구리처럼 나만의 세상에 있었던 사고가 확장되는 느낌이 든다.

긍정적으로 봐야한다는걸 머리로는 알지만 감정이 움직이지 않는 분들을 위해 부정적인 감정과 사이좋게 지내는 방법을 함께 언급하고 있어 많은 도움이 된다.

새하얀 캔버스와 같은 세상에 어떤 생각으로 채울지는 자신에게 달렸다. 지금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