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전자책] 쉐리의 리얼 미국 영어 수업
쉐리(임채연) 지음 / 길벗이지톡 / 2025년 10월
평점 :
[출판사에서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언어를 배우기 위해서 그 나라의 문화를 먼저 알아야 한다는 말을 많이 들었다. 그들만의 관념적인 표현과 생뚱맞은 단어로 표현하는 문장을 만날때면 아무리 공부해도 도저히 알지 못하는 문장을 만날때면 앞길이 막막하기만 하다. 어떻게 그 많은 표현을 공부해야하는지 답답하다.
이런 문제를 해결해 줄 책이 출간되었다. 쉐리님의 '쉐리의 리얼 미국 영어 수업'은 말투, 문화, 라이프까지 미국 감성 풀장착을 한 영어공부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목차를 보면 영어공부책이라고 하기에는 조금은 어울리지 않는 부분들을 만나게 된다. 저자도 정석으로 영어를 배우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기 보다 진짜 미국 가서 써먹을 수 있는 영어, 교과서엔 없는 요즘 미국 애들 말투, MZ식 영어, 요즘식 영어, 찐 미국식 영어를 배우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한다. 목차를 보면 알겠지만 연애, 쇼핑, SNS, 뷰티, 파티, 운동, 음식에 까지 그런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 살아있는, 책 제목 그대로 리얼 영어를 만날 수 있다. 공부보다 경험에서 나온 찐영어라고 할 수 있다.
오랜 기간 목표였던 영어가 실력이 늘지 않았던 첫번째 이유는 성실하지 못한 점이다. 그 외에 가장 큰 이유는 영어를 공부로만 생각해서인지 흥미를 느끼지 못한 부분이지 않을까. 주제부터 재미있고, 이럴때 진짜 이런 표현을 쓴다고? 놀라는 표현들도 많다. 당연히 MP3파일로 현지인 발음을 들으며 학습할 수 있다.
보너스 코너에서는 여러 가지 꿀팁이 소개되고 있어 현지에서 생활한 사람만이 줄 수 있는 정보도 담겨있다. 기존에 봤던 영어공부책들과 주제와 내용이 달라 신선함을 느낄수 있다. 학생들이 재미있고, 흥미롭게 공부할 수 있는 영어공부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