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단어는 많이 알지만 단어를 어떻게 연결해서 말해야 하는지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 알고 있는 단어를 연결해서 쉽게 영어로 말하는 법으로 이시원의 영어 말하기가 유명해지기 시작하면서 지금은 영어 하면 이시원이라는 이름이 자연스럽게 떠오를 정도가 되었다.
이번에 출간된 '하루 1장으로 끝내는 100일 챌린지 이시원의 말하기 영문법'은 2016년부터 2024년까지 9년 연속 한국표준협회 프리미엄 브랜드 지수 1위를 기념해서 2025년 특별 한정판으로 출간되었다.
영어는 단어만 연결할 줄만 알면 된다고 시작한다. 수능을 준비하며 어려운 영문법을 배우면서 영어는 어려운 것으로 인식된 나에게 획기적으로 들렸던 말이다. 유창하게 하지 않아도 의사소통이 되도록 아는 단어를 연결하는 것만으로 된다고 자신감을 준다. 이 책은 하루 1장 공부에 부담이 없는 학습량을 담고 있다. 100일 동안 몰입하면 내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실력으로 변화돼 있을 것이라고 용기를 준다. 외국어를 100일 동안 해서 대화가 가능하다면 놀라운 결과가 아닌가.
100일 동안 진행되는 100개의 단어 연결법은 먼저 공식을 배우고, 익히고, 훈련하면 된다. 실생활에 직접 사용하고 있는 표현을 같은 패턴으로 연습할 수 있어서 바로 표현해 볼 수 있어서 더 빨리 학습이 된다. 혼자 하기 힘든 분들을 매 차시 Step 2에서 QR을 통해 저자 직강 강의를 들을 수 있다. 핵심 단어장을 제공하고 있어 해당 날짜에 해당하는 단어를 먼저 익힐 수 있게 PDF로 제공하고 있다. 가장 좋았던 건 실력을 점검할 수 있는 PDF는 10일씩마다 점검할 수 있는데 상, 중, 하 레벨로 구성되어 나의 실력이 점차 상승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영어 기초 말하기를 공부하는데 가장 적합한 책이라 생각된다. 연초에 영어 공부를 계획했는데 아직 못하고 있는 분들이 있다면 이 책으로 다시 시작해 보는 건 어떨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