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단의 마술 탐정 갈릴레오 시리즈 8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김난주 옮김 / 재인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릴러를 좋아하지 않지만 저자란에 히가시노 게이고라고 적혀 있으면 무조건 읽는 편이다. 그만큼 이야기의 전개가 흥미진진하고, 때로는 생각할 주제들을 던져 주기도 하고, 결말이 예상과 전혀 다른 방향으로 흘러 멍한 상태를 안겨다 준 저저이기도 해서다.

가명을 쓴 한 여자가 호텔 스위트룸에 체크 인을 한다. 직원은 이 여자가 올 때마다 다른 이름을 사용하고, 스위트룸에 숙박을 해서 기억하고 있었다. 다음 날 의문의 여인이 체크 아웃 시간이 지났음에도 아무런 소식이 없어 직원이 그 방을 찾아 간다. 의문의 여인이 침대에서 죽은 채로 있는 모습을 발견하고 경찰에 신고한다.

고등학생이었던 고시바 신고는 동아리 물리 연구회에 신입생을 모집하기 위해 졸업한 선배들에게 도움을 요청한다. 아무런 답이 없어 과연 그의 메일에 응답하는 선배가 있을까 포기할 쯤에 한 사람에게 메일이 도착한다. 데이토 대학 교수인 유가와 마나부였다. 그의 도움으로 퍼포먼스는 성공했고, 신입 회원이 들어 왔다. 신고가 고등학교를 졸업 후 데이토 대학에 입학한 소식을 전하고, 도움을 준 것에 대해 고맙다는 인사를 하기 위해 선배를 찾아간 날 인사를 하고 나오는 길에 전화 한 통을 받는다. 누나가 호텔에서 죽었다는 소식. 의문의 여인이 바로 고시바 신고의 누나였다.

오가 진사쿠 의원이 계획하고, 추친하고 있는 슈퍼 테크노폴리스 프로젝트를 반대하던 기자가 살해되는 일이 일어난다.

몇 개월 뒤 공장에서 일하는 고시바 신고는 모두가 퇴근한 이후 창고에 남아 무언가를 만들고, 실험을 계속 한다. 늦은 밤 신고를 찾아가 우연히 그의 실험을 보게 된 사장 딸은 충격에 휩싸인다. 과연 무엇을 하고 있었던 걸까?

그녀가 본 실험 영상과 다른 두 사건의 영상이 경찰이 보게 되고, 사건은 점점 미궁속으로 빠진다.

이 모든 사건이 처음에는 각각의 이야기처럼 전개된다. 한 소설에 여러 사건을 다루고 있다고 착각 할 정도다. 하지만 어느 시점이 지나면 실타래 들이 엉키기 시작하고, 풀 수 없었던 실이 조금씩 풀리기 시작한다. 실마리를 찾아가고, 작은 단서들이 모여 사건이 결말을 향해 간다. 열린 결말처럼 보여 조금은 어? 의아해한 순간도 있었지만 과학을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따라 사회에 미치는 영향이 어떠한지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과학이 누군가의 손에 들어가면 무기가 되고, 누군가의 손에 들어가면 세상을 이롭게 하는 수단이 되는 것. 그 결과를 우리는 실시간으로 보며 살아간다. 참혹한 전쟁의 현장이 고스란히 말해주고 있다. 과학이 결코 금단의 마술이 되지 않기를.

가볍게 읽어지지만 내용은 결코 가볍지 않은 금단의 마술. 재미와 생각거리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책이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