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아나의 회화력 급상승 영어 일력 365 (스프링) - 영어가 진짜 내 것이 되는 1일 1영어 습관
권주현.김기성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EBS 영어 방송 진행자이자 24만 영어 유튜버인 권아나님이 영어 습관을 기를 수 있는 '권아나의 회화력 급상승 영어일력 365'을 출간하였다. 새해에 다짐하는 목표 중에 영어 공부나 영어 회화 완성, 해외 여행 영어 따라잡기 등 영어에 관련된 목표를 세운 분들이 많으실텐데 일력과 함께 매일 매일 영어 습관을 길러 보는건 어떨가?

일력에는 미국, 영국에서 공통적으로 자주 사용하는 회화 패턴 365개를 엄선하여 하루에 1개씩 패턴을 읽힐 수 있도록 구성하고 있다. 해당하는 문장과 문장을 해석 해주고, 그 날 익혀야 하는 패턴만 뜻을 해석하고 어떨 때 사용하는지 자세하게 설명해준다. 대표적인 표현에 따른 예문을 추가로 수록하고 있어 하나의 패턴으로 여러 문장을 익힐 수 있다. 영어 공부를 할 때 해야지 해야지 하지만 책을 펴기까지의 시간이 오래 소요된다. 직접 책을 펼쳐서 공부하는게 쉽지 않다. '권아나의 회화력 급상승 영어일력 365'는 일력으라 눈에 띄는 곳에 세워 두고 반복해서 보고 따라 하고, 외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크기도 크지 않아 직장인이나 학생일 경우 책상에 두고 자주 보면서 익숙해질 때까지 익히면 좋을 것 같다. 주부인 나의 경우 주방 씽크대 쪽에 둬서 식사를 준비할 때나 설거지를 할 때 중얼중얼 따라하면서 하니 그 시간이 외롭지 않고, 가치있게 느껴져서 좋다. 영어 발음에 자신이 없어 머뭇거리고 있는가? 전혀 그런 걱정할 필요가 없다. 매일 매일의 문장을 QR코드로 연결해서 원어민 발음을 들으며 따라할 수 있다. MP3로 다운 받아 이동중에 듣고 싶은 분들은 시원스쿨 홈페이지에 회원 가입후 학습지원센터 내 공부자료실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문장이 일상 생활에 사용할 수 있는 표현이 많다. 한 가지의 패턴을 통해 여러 문장을 익힐 수 있어서 좋다. 이번 일력을 통해 멀어져만 가던 영어가 제발이지 나의 것이 되면 좋겠다. 영어가 진짜 내 것이 되는 2024년을 기대해본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