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쟁이 다이어리
왕두 지음 / 새먼스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친구를 통해 교회를 나가기 시작하면서 가장 놀랐던 것은 나도 모르는 누군가가 나를 사랑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단순한 말로 사랑을 고백한 것이 아니다. 십자가에서 죽기까지 나를 사랑한다고 하신다. 학교에서 배웠던 진화론이 당연히 진리라고 생각했는데 교회에서 하나님이 태초에 천지를 창조하셨다고 한다. 그것도 말씀으로. 우와~ 망치로 뒤통수를 맞는 느낌이었다. 이게 뭐지? 여긴 어디지? 일주일이 지나고 한 달이 지나고, 일 년이 지나면서 가랑비에 옷젖는 나의 믿음은 자라기 시작했다. 말씀을 통해, 기도의 시간을 통해 기독교에서 말하는 것이 믿어졌다.

내가 교회에 처음 나가고 고민했던 것을 웹툰으로 그린 사람이 있다. '예수쟁이 다이어리'를 그리고 쓴 왕두라는 저자다. 논리적으로 이해가 되지 않으면 믿을 수 없는 사람, 하나님만이 유일한 신이라는 기독교의 이기적인 주장을 받아들일 수 없었던 사람이었던 왕두저자가 예수님을 만났다. 보통 예수님을 만나면 믿음에 대해서 고민하지 않는 경우가 많지만 저자는 예수님을 먼저 만났지만 해결되지 않는 질문이 많았다. 성경에서 말하는 진리와 현실과의 괴리가 도저히 납득이 되지 않았다. 그 중에서 하나님이 존재할 리 없다고 생각했던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억울함과 고통이 만연해 있다는 것이다. 가끔 하나님이 살아계시다면 왜 선한일보다 악한 일이 더 많이 일어날까? 좋은 사람들은 힘들게 살고, 못된 사람들은 저렇게 잘살까? 이런 생각을 한적도 있지만 이제는 하나님의 뜻이 어디에 있는지 알 수 없지만 분명 하나님의 뜻이 있다고 믿으며 살고 있다.

예수님께서 찾아오셨을 때 자신의 모습이 너무 초라해서 부족한 것을 나열하지만 예수님은 나만 있으면 된다고 말씀 해주신다.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한 나의 존재를 존귀히 여겨주시고, 소중하게 대하신다. 세상은 눈에 보이는 것으로 판단하지만 중심을 보시는 분이 계시기에 완벽하지 않지만 지금의 삶이 행복하고 기쁘다고 고백할 수 있다. 왕두저자의 고백처럼.

마지막 부활에 대한 깊은 고민을 하는 부분이 인상깊게 남는다. 기독교에서 가장 믿기 어려운 부분이 부활이 아닐까. 그 모습을 보지 못했지만 믿는다. 제자들과 수많은 순교자들의 삶을 통해 알 수 있다. 예수님은 부활하셨고, 약속하신 것처럼 언젠가 다시 오실 것을.

전도하고 싶은데 어떻게 전해야할지 모르는 분들이 이 책을 전도대상자에게 선물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다. 새가족으로 등록하신 분께 새가족등록 선물로 드려도 좋을 것 같다. 믿고 싶지만 믿어지지 않아 고민하고 있는 분들이 교회에 다니는데 믿음이 없다는 게 부끄러워 혼자 힘들어 하고 있는 분들이 있다면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혼자 그런 고민에 빠져 힘든 시간을 보내게 있는게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그 힘든 인내의 소망이 어떤 열매를 맺게 될지 기대해도 좋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