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6 Challenge - 영어회화 루틴 만들기
이시원.시원스쿨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년 초에 올해 이루고 싶은 목표에 영어 공부를 쓴다. 올 해도 어김없이 리스트에 있지만 한 달도 안되어 손을 놓아버렸다. 혼자 습관을 들여 무언가를 이룬다는 게 쉽지 않다. 정확한 목표를 잡는 것도 어렵고, 실생활에서 사용할 기회가 적어 더 그런 것 같다. 내년 해외 여행을 계획하면서 영어를 미리 좀 해둘 걸 이라는 후회가 급 밀려온다. 지금부터라도 다시 시작해본다. 반 년이 지나간 지금 리스트에 적혀 있는 목표 중 영어공부를 다시 시작하고자 시원스쿨닷컴에서 출간된 '66 Challenge-영어회와 루틴만들기'를 선택했다.

'66 Challenge-영어회와 루틴만들기'는 저처럼 스스로 매일 영어 공부를 하는 걸 어려워 하는 이들을 위해 조금씩이라도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우리의 뇌는 게으르다고 할 수 있다. 새로운 것을 도전할 때 거부하려는 성향이 강하게 나타난다. 변화된 행동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기까지 66일이 소요된다는 연구 결과에 따라 66일 동안 습관을 들여 공부 습관이 자리 잡도록 했다. 목차를 보면 실생활에 자주 사용할 수 있는 상황별 영어 표현으로 친구 사귀기, 일상 대화를 주제로 30일 동안 학습하고, 영어회화에서 많이 쓰이는 패턴을 익힐 수 있도록 자주 사용하는 문장 표현을 담고 있다.

주요 표현 문장의 음원을 제공하고 있어서 5번 따라 읽고 체크 할 수 있고, 해당 표현에 나오는 단어를 제시하고, 오늘의 표현을 연습할 수 있도록 문장 중에 일부분을 블럭처리하여 빈칸을 채우면서 문장 표현을 읽힐 수 있다. 오늘의 표현 문장을 원어민의 발음으로 듣고 쓰기 연습을 할 수 있는 부분은 읽고, 듣고, 쓰는 것을 모두 학습할 수 있다. 여기서 끝나면 쉽게 잊어버릴 수 있다. 학창 시절 영어 공부 하던 방식처럼 문제를 풀면서 알고 있는 부분과 부족한 부분을 확인할 수 있다. 충분히 알았다고 생각했는데 문제를 풀어보니 기억이 잘 안나는 부분이 있고, 혼동했던 부분도 발견할 수 있었다.

짜임새있게 구성되어 있음에도 혼자 하는게 어려울 경우 유료 강의를 7일동안 무료로 제공하여 공부를 시작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66일동안 모든 강의를 듣고 싶을 경우 유료 강의를 신청해서 들을 수 있는데 66일 간 영어 공부 습관 미션 달성한 사람에게 100% 환급을 해주기 때문에 환급을 위해서라고 열심히 공부할 수 있을 것 같다.

우선 66일이라는 기간이 길어보이지만 영어라는 영역으로 봤을 때 긴 기간은 아니다. 이 기간동안 영어에 대한 공부 습관이 잡히고, 계속 실력을 상승시킬 수 있는 기초를 다질수 있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교재가 있다는게 영어 공부에 대한 희망을 준다. 혼자 영어 공부를 시작하고 싶은 분들에게 안성맞춤의 교재가 아닐까 생각한다. 읽기, 쓰기, 듣기까지 모두 공부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은 보너스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