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 어디예요? - 나만 알고 싶은 산, 바다, 공원, 카페, 문화재 여행지
이예찬(차니포토) 지음 / 영진미디어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소에는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기가 어려운 직업을 가지고 있는 남편은 여름 휴가 때 올인해서 아이들이 원하는 것을 함께 하는 편이다. 여러 가지 고려 사항이 있겠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장소를 어디로 정하느냐이다. 조용하지만 예쁜 곳에서 쉼과 놀이를 함께 즐길 수 있다면 금상첨화다. 이번 여름 휴가는 어디로 정할지 알아보다 '여기 어디예요?'를 만났다.

이예찬저자는 사진 작가다. 사진을 찍기 위해 여행지를 선택한다. 사진을 찍었을 때 예쁘게 나오는 곳이나 다른 사람들이 잘 모르는 포토존이나 유명하지만 다는 모습으로 남길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1월부터 12월까지 예쁜 곳을 소개해준다. 가본 곳도 있고, 쉽게 지나쳤던 곳인데 저자의 사진을 보면서 감탄이 나오는 장소도 있다. 평범해 보였던 곳이 카메라에 어떻게 담기느냐에 따라 이렇게 다르게도 보일 수 있구나. 사진을 배워보고 싶은 마음을 들게 했다. 소개하는 지역중에 역시 제주도가 압도적으로 많다. 제주도의 왠만한 곳은 둘러봤다고 생각했는데 계절에 따라 전혀 다른 곳으로 다가오는 느낌을 준다. 여름이 아닌 다른 계절에 제주도를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매력적인 곳이 많이 소개되어 있다. 알고 가면 더 좋은 정보와 입장료의 유무, 주차 시설, 여행하기 좋은 대상까지 꼼꼼하게 설명해준다.

어디를 가든 남는 건 사진이다라는 말을 많이 듣는다. 이왕 남는게 사진 밖에 없다면 예쁘게 남겨보고 싶다. 저자의 사진을 보면 배경을 참 멋지게 담고 있다. 몰랐던 새로운 여행지와 함께 아름다운 곳을 최고의 모습으로 남길 수 있는 팁까지 얻을 수 있는 책이다. 매월 한 곳만 가볼 수 있어도 좋겠다. 이번 여름 휴가는 어디로 갈까? 벌써부터 행복한 고민에 빠져본다. 저자의 사진을 보면 유독 점프하며 찍은 사진이 많이 나온다. 배경이 완전 다른데도 이 포즈는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것 같다. 차렷자세의 포즈, 전방을 주시하는 얼굴에서 벗어나 배경과 어울리는 다양한 포즈도 알 수 있다. 오늘부터 점프 연습을 해야 하나? 

[출판사에서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