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디자인 실무 강의 with 신프로 - 감각적인 PPT 템플릿으로 단숨에 실력을 업그레이드하는 디자인 실무 비법
신프로 지음 / 한빛미디어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파워포인트는 정보를 한눈에 보기 쉽고, 간결하고, 정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많은 양의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최적의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한다. 하얀 여백에 어떤 기능을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결과물은 극과 극이다. 비대면의 시대에 접어들면서 줌과 같이 화면을 통해 보고하거나 회의하는 경우가 많아져 파워포인트의 사용은 더 늘어나고 있다. 인쇄물을 제작할때 디자인을 의뢰하면 인쇄비용보다 더 많은 재정이 투입되어 직접 배워서 작업해보고자 본격적으로 배워보려 한다. 여러 기능을 쉽게 알수있다면 더 극대화된 결과물을 얻을수 있을 것이다.

신강식님의 '파워포인트 디자인 실무강의 with 신프로'은 10년간의 저자의 노하우를 담아놓았다. 전문적으로 배워본적 없지만 현장에서 부딪히며 익힌 부분이라 실제적으로 적용해서 사용하는 부분에 큰 도움이 된다. 

다른 것도 마찬가지지만 파워포인트는 완성된 결과물을 보고 배우는 것이 크다. 자신의 머리로만 상상하고 있던 것들이 누군가의 손에 의해 완성된 작품을 보면 방향을 쉽게 잡을수 있고, 아이디어도 얻을수 있다. 어떤 구성과 적절한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도 중요한데 이미지를 얻을수 있는 사이트도 친절하게 소개해준다. 핀터레스트를 적극 추천한다.

기초부터 하나 하나 설명해줘서 파워포인트를 처음 접하는 분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다. 이론적인 부분보다 실전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순서로 설명되는 부분이 마음에 쏙 든다. 금방 따라했지만 어디로 들어가서 어떻게 작업했는지 헷갈리는 분들을 위해서 예제를 두고 따라해볼 수 있도록 되어 있어 복습 부분도 철저하게 할 수 있다.

슬라이드, 카드 뉴스, 유튜브 섬네일, 포스터, 인포그래픽의 무료 템플릿 30종을 제공하고 있어서 시간이 촉박한 분들은 자신이 만들고자 하는 디자인을 찾아서 간편하게 작업할 수도 있다. 작업하다보면 단축키 사용을 많이 하게 되는데 필수 단축키를 정리한 부분도 도움이 많이 된다.

대학생이 되는 아이도 파워포인트를 본격적으로 준비하고 싶어하고, 고등학생이 되는 아이는 중학생때 과제 제출할때 했던 실력을 향상시키고 싶어하고 자격증을 받은 아이는 좀 더 실전적인 연습을 하기 위해서 이 책을 보고 있다. 필요한 부분을 찾아서 부족한 부분을 채워준다. 파워포인트는 할 수 있는게 중요한게 아니라 어떻게 표현해내는 것이 중요하다. 이 책을 통해 파워포인트의 수준을 업시키고 싶은 분들, 파워포인트 기초가 없는데 실전에서 바로 사용해야 하는 분들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